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문화를선도하는 커피바리스타학과'로스팅방식종류'

EDIN 2013. 5. 13.

 

 

커피문화를선도하는 커피바리스타학과'로스팅방식종류'

 

 

  커피바리스타에게 있어 중요한 로스팅방식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로스팅 방식종류교육

 

- 로스팅은 열을 전달하는 방식에 따라 직화식, 열풍식, 반열풍식으로 구분합니다. 직화식은 드럼 표면에 직접 열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열풍식은 드럼내외부에 화력이 직접 공급되지 않고 고온의 열풍만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반열풍식은 직화식과 열풍식을 혼합한 형태로 드럼 표면에 직접 열량을 공급함과 동시에 드럼 후면에 있는 미세한 구멍을 통해 뜨거운 열풍도 함께 전달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로스팅 방식_직화식

 

- 커피를 볶는 드럼에 미세한 구멍이 뚫어져 있는 형태로 불이 내부 드럼에 100%영향을 미치는 방식입니다.

열이 직접 공급되어 불을 조절해서 볶기 때문에 개성 있는 커피 맛을 만들 수 있지만 생두가 타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초보자보다는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로스팅 방식_열풍식

 

- 드럼 내외부에 화력이 직접 공급되지 않고, 고온의 열풍만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순수한 열풍만을 이용하므로 단시간에 균일한 로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대량생산 공정에 주로 사용됩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로스팅 방식_직화식

 

- 반열풍식은 직화식과 열풍식을 혼합한 형태로 드럼 표면에 직접 열을 공급함과 동시에 드럼 후면에 있는 미세한 구멍을 통해 뜨거운 열풍도 함께 전달합니다.

안정적인 커피 의 맛과 향을 표현할 수 있으며, 원두의 색을 균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커피문화를선도하는 학교 인천문에 커피바리스타학과 로스팅방식에 대한 교육포스팅 이였습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에대해서 더욱궁금하시다면 카톡 ICAC 문의하시거나 덧글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