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멋을아는 와인소믈리에학과 추천전문학교

EDIN 2013. 5. 28.

 

 

멋을아는 와인소믈리에학과 추천전문학교

 

 

  와인소믈리에 라는 직업은 와인을 취급하는 호텔이나 바 레스토랑 와인전문점에서 와 같이 와인을 추천하면서 교객의 취향을 파악해서 고객이 원하는 와인을 초이스 해주는 일을 담당하는대요.

 

와인소믈리에는 고객에게 와인의 다양한정보 맛과 특징 그리고 원산지 등을 설명하는 것이 와인소믈리에 라고 합니다.

한국 같은 경우 아시아에서 일본, 홍콩 다음으로 가장 큰 와인시장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대요.

 

그만큼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아무래도 인천문예 가 아닌가 생각이드는대요.

지금부터 멋을아는 와인소믈리에학과 추천전문학교 정보 같이보시겠습니다.

 

 

 

 

 

 

  인천문예 의 경우 총3개의 캠퍼스 중 제1캠퍼스는 와인실습강의실을 비롯한 강의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2캠퍼스에는 원어민 교수님에게 어학수업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3캠퍼스에서는 와이너리를 비롯하여, 전통주 시음장, 다도관, 식음료 및 식문화 연구원등이 설립된 예정 입니다.

그리고 현재 제3캠퍼스 로이카페에서 실습을 하기도 합니다.

 

보통1학년때에는 커피와 와인을 배우게 되는대요. 와인 소믈리에만을 배우지않고 칵테일, 전통주, 등을 추가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와인학개론, 와인제조실습, 와인테이스팅 등을 배우게 되는대요. 와인학개론은 와인의 정의, 역사, 분류, 와인산업의 현황, 주조과정, 보관등을 배우기도 합니다.

 

 

 

 

 

 

  와인의 색, 향, 맛을 감별하는 디캔딩, 향미평가실습, 품종별로 테이스팅 하는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국내 외 특급호텔 경력 및 국가대표 소믈리에 출신의 교수진과 함께 전문 소믈리에 를 양성하기 위해와인의 제조, 유통, 보관, 테이스팅, 서비스 등 현장성을 살린 실무 중심의 수업과 다양한 현장실습, 해외 독점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호텔 식음료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와인의 본고장 최고급 보르도 와인수업을 할 수 있는 L'EOLE DU VIN, WEST, SWE, KWC ,등 국외 유명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은 물론 실기시험인증기관 입니다. 

 

 

 

 

 

  인천문예 와인소믈리에학과 를 졸업하게되면 국내외 호텔 식음료부로 진출할 수 있으며, 호텔 및 고급 레스토랑의 전문 바텐더와 소믈리에 또한 취업이 가능합니다. 와인바, 음료관련 연구기관, 유통회사등으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멋을아는 인천문예 와인소믈리에학과 추천전문학교 정보였습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