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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플래너과_상담의기법!

EDIN 2013. 5. 30.

 

 

웨딩플래너과_상담의기법!

 

 

 

  웨딩플래너는 고객과 대화할때의 상담기법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웨딩플래너과 고객과의 상담기법_밝고 경쾌한 인사

 

-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말 한 마디가 천 냥 빚을 갚는다' 라는 우리나라 속담처럼 말과 표정이 우리 삶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웨딩플래너는 언제나 밝은 표정과 미소를 지어야 하며, 고객이 웨딩플래너와 상담을 시작해서
끝날 때까지 좋은 기분을 유지하도록 밝고 경쾌한 목소리의 대화는 웨딩플래너의 필수항목입니다.

 

 

 

 

 

 

  웨딩플래너과 고객과의 상담기법_명함 전달할 때

 

 

 

- 명함을 전달할 때에는 고객이 명함을 함께 제시하는 경우, 고객의 명함을 먼저 받고 나의 명함을 주는 것이 예의이며, 고객에게 명함을 내밀 때에는 고객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고객 쪽으로 명함의 아래쪽이 위치하도록 전달합니다.

이 때도 미소를 잃어버려서는 안됩니다.

 

 

 

 

 

 

 

 

  웨딩플래너과 고객과의 상담기법_가벼운 화제로부터 시작

 

 

- 처음부터 계약에 대한 부담감이나 본론을 들어내어 고객으로 하여금 거부감을 일으킬 필요는 없다. 그날의 날씨나 그 시기의 시사등을 가볍게 나누면서 서서히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이 고객에게 는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방법이다. 

 

 

 

 

  웨딩플래너과 고객과의 상담기법_고객의 니드를 정확히 파악하라

 

- 딱딱한 나열식의 질문으로 ' 예식 날짜는? 예식의 장소는? 리허설 촬영예산은? 등과 같은 구구절절보다는 가벼운 화제로 시작해 대화도중에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를 정확히 팡가해서 상담에 임하도록 합니다.

 

 

 

 

 

  웨딩플래너과 고객과의 상담기법_계약시점 간파

 

- 고객과 상담을 나누는 중 고객과의 계약서 작성시점을 잡는 것은 상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화도중 고객의 반응을 유심히 살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며, 파냄시점의 행동유형의 경우에 대부분의 고객이 상담내용에 많은 호응을 보이는 행동양식이라고 판단이 되므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웨딩플래너과 고객과의 상담기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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