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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디한 파티플래너학과'상담의 화법'

EDIN 2013. 5. 30.

 

트렌디한 파티플래너학과'상담의 화법'

 

 

 

 

 

  파티플래너는 클라이언트와 파티에오는 고객들과의 상담의 기술또한 갖추고 있어야 하는대요.

호스트의 역할도 수행하는 상황이 왔을때 상담의 기술은 빛을 발하게 됩니다.

그럼 파티플래너에게 있어 중요한 상담의 화법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파티플래너학과 이미지수업_상담의화법_추정 승낙

 

 

- 고객은 항상 전문가적인 입장이기보다는 비전문가적 입장으로 상담에 응하게 되기 때문에 파티플래너 의 자신감 있는 어필이 고객의 많은 호응을 가져오게 되며, 그런 유대감이 형성될 때 계약은 성공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나의 고객이 되어 줄 것을 확신하고 대화를 유도해 나가는 방법을 지향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파티플래너학과 이미지수업_상담의화법_긍정암시

 

 

- 고객의 인사는 언제나 부정적입니다.그러나 파티플래너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필수적 입니다.

그러므로 상담초기부터 고객이 yes라는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가는 화법또한 필수 입니다.

 

 

 

 

 

 

 

 

 

  파티플래너학과 이미지수업_상담의화법_양자택일

 

 

- 상담에 응하는 고객은 지루하고 복잡한 사설보다는 본인이 원하는 해답으로 빠르게 유도 되어가기를 무의식중에 원하게 됩니다. 복잡한 여러 상황을 즐기하게 늘어놓는 방법보다는 간단명료하게 선택의 폭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가장 중의해야 할 것은 파티플래너가 가야할 목적지를 정확하게 정해 놓고 양자택일법을 구사해야 한다는 것인대요.

예를 들자면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할 때 담당 파티플래너에게 의뢰할 것인지 그렇지 않은지를 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제안에 어떤것을 선택 할 것인지를 유도하는 것이 양자택일법의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파티플래너학과 이미지수업_상담의화법_입증

 

 

- 행사자료를 준비해서 상담에 들어갈 때 무엇보다도 파티플래너가 직접 진행했던 파티및 행사 자료를 준비해가는 것이더욱 효과적 입니다. 고객 중 소개로 인해 매니저의 실력을 인정받은 경우라고 하더라도 많은 예식진행을 입증해 줄 수 있는 자료를 준비 해야 합니다.

 

 

 

 

 

 

  파티플래너학과 이미지수업_상담의화법_행동

 

 

- 더러는 여러 파티플래너 들과의 미팅에서 계약의 혼돈을 초래하는 경우가 다반사로 발생하게 되며, 이 때 고객은 강하게 어필하는 파티플래너 에게 많은 관심을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때로는 중요한 시점에서 파티플래너가 직접 계약서를 작성하면서 고객을 강하게 당겨 줄 필요가 있습니다.

 

 

 

 

 

 

 

  파티플래너학과 이미지수업_상담의화법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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