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와인소믈리에학과'주장의 개념'

EDIN 2013. 6. 8.

 

 

와인소믈리에학과'주장의 개념'

 

 

 

  와인소믈리에학과_주장의 개념

 

- 바의 어원은 불어의 bariere에서 생겨난 것으로 술을 파는 식당이라는 의미이며, 손님과바텐더 사이에 놓인 널판을 의미하던 개념이 오늘날에는 단순을 술을 파는 곳이 아니라 사교나 비즈니스의 대화장소로서 여러 가지 시설이나 분위기를 연출하여 손님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즉 술을 중심으로 한 음료판매가 이루어지는 주장의 총칭으로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와인소믈리에학과_주장의 개념

 

- 바의 유래는 미국의 서부개척시대에 말을 타고 다니던 개척자들이 선술지벵 들러 나무막대기에 말을 매어놓고 쉬거나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는 장소에서 시작되었으며, 점차 휴식을 취하거나 술 한잔을 하고 싶을 때 즐겨 찾는 술집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와인소믈리에학과_주장의 개념

 

- 바가 처음으로 모습을 나타낸 것은17~19세기 유럽사회입니다. 신흥 부르주아들과 귀족층의 사교 클럽으로 시작되었는데, 카페·레스토랑·술집의 기능을 함께 갖춘 경우가 많았다. 파리의 비스트로 처럼 그저 술을 내주는 창구로서의 서비스 바만을 갖추고 있거, 영국의 펍 처럼 한 쪽 면에 사람들이 기대어 서서 술을 마실 수 있는 바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홀이 커 테이블 위주의 장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와인소믈리에학과_주장의 개념

 

 

- 오늘날 같이 바 사이드 위주의 본격적인 바가 생겨난 것은 20세기 초 미국이빈다. 칵테일의 발달과 함께 했습니다.

바에 비로서 의자가 놓이고, 바텐더와 말을 나누는 기회가 늘어나며, 칵테일의 중요성이 점점커지면서 바텐더가 단순히 주문한 술을 내주는 사람이 아니라 화술과 칵테일기술 및 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그집의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세일즈맨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와인소믈리에학과_주장의 개념

 

- 미국의 금주법 시행과 함께 일자리를 잃은 많은 바텐더들이 유럽에 건너가 자리잡았고, 이들에 의해 미국식 바가유럽에도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높다란 의자가 있는 미국식 바는 도입 초기 리츠·사보이 등 유명 호텔의 문을 열었는데 , 유럽 상층류에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오늘날 바는 그 형타가 다양화되고 대형화되어 점점 펍이나 다른 형태의 술집과 구분이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레스토랑과바를 겸한 형태의 업장도 고집스럽게 펍, 살롱, 브래서리, 비스트로, 카페 등의 전통적인 명칭을 선호하고 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