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향에반하는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디저트수업

EDIN 2013. 6. 22.

 

 

향에반하는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디저트수업

 

 

 

  향기폴폴 ~ 제과제빵학과 의 세계의 디저트에는 어떤종류들에 디저트들이 있는지 보시겠습니다.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대표 디저트종류 수업.

 

 

- 한국 (화채) : 화채는 과일 또는 꽃의 빛깔을 곱게 우려내어 아름답고, 여러 가지 맛이 잘 조화돼 깔끔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한국의 전통 음료 입니다.

꽃과 과일이 흔한 봄철과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화채를 만들어 계절의 풍류를 즐깁니다.

처렝 따라 다른 과일 조각을 올려도 좋고 진달래가 나는 봄에는 진달래를 따서 꽃술을 띄어 녹말을 묻혀서 끊는 물에 살짝 넣어 데쳐서 띄웁니다.

푸짐하게 먹은 후 화채류 한 그릇을 시원하게 마시면 훌륭한 후식 음료가 될 뿐 아니라 소화도 도와줍니다.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대표 디저트종류 수업.

 

 

- 프랑스(크레페) : 크레페는 실크와 같이 얇게 구워진 전병위에 달걀 프라이, 햄, 치즈, 감자, 양파, 시금치, 베이컨, 토마토, 햄버거, 소시지, 버섯, 가지, 참치, 연어 심지어 캐비어 등을 얹으면 한끼의 훌륭한 식사가 되기도 하고, 사과, 바나나, 복숭아, 초콜릿, 생크림을 얹으면 근사한 디저트가 되는 천의얼굴을 가진 먹거리 입니다.

크레페를 주문하면서 올려지는 토핑에 관하여 어떤 것은 얹고 어떤것은 빼고 하는 까다로움을 떨어도 아무도 불평하지 않습니다.

크레페는 원래 그런 음식이고 각자의 식성과 개성을 수용 할 수 있는 유연한 먹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대표 디저트종류 수업.

 

 

- 영국 (푸딩) : 푸딩은 영국에서 처음 먹기 시작한 음식입니다.

긴 항해가 많았던 당시 영국인들은 식사를 하고 남은 빵부스러기, 밀가루, 달걀, 우유 등을 섞어서 쪄먹곤 했는데 이것이 푸딩의 시초가 된 것입니다.

그 뒤로 푸딩은 여러 가지 시도를 통해 다양한 맛으로 변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푸딩 오쇼콜라'등은 푸딩 중에서도 맛있기로 유명한 제품들 입니다. 요즘에는 영국에서 처음 시작됐던 푸딩처럼 빵이나 기타재료를 넣고 만든 ' 브레드 푸딩'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푸딩은 차게 해서 디저트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따듯하게 해서 속을 보호해 주는 아침 식사나 출출할 때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대표 디저트종류 수업.

 

 

- 중국 (찹쌀과자) : 중국음식은 큰 그릇에 하나의 요리가 한꺼번에 나오므로 자기의 젓가락으로 음식을 덜어 먹어야 합니다.

따라서 항상 깨끗이 사용하여야 합니다.

첫잔을 마신 후 전채가 나오는데 주인이 손님에서 처음에는 조금씩 덜어주지만 다음부턴 각자 알아서 담아 먹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음식을 다 덜어놓을 떄까지 기다리다가 함께 먹습니다.

다음에 주채를 먹고 나면 후식으로는 주로 찹쌀과자를 많이 내놓습니다.

이 음식은 아주 단 음식이므로 단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사양해도 실례가 되지 않습니다.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대표 디저트종류 수업.

 

 

- 일본 (양갱) : 양갱은 화과자와 더불어 일본의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 입니다. 원래는 중국과자였는데 선종 문화와 더불어 일본으로 건너가서 발전되었습니다. 양갱은 한천, 설탕, 팥소를 주재료로 만든 당화식품이고 탄력이 강하며, 수분이 적고 설탕이 많아 저장성이 우수 합니다.

식사가 끝난 후 쓴 말차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더욱 빛납니다.

 

 

 

 

 

 

  제과제빵학과 세계의 대표 디저트종류에대한 수업 포스팅 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