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학과"궁금한건 못참아!"

EDIN 2013. 3. 20.

 

 커피바리스타학과"궁금한건 못참아!"

 

인천문예 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와 커피바리스타학과 에 대해서 궁금한 모든분들을 위한 포스팅 !! 궁금한건 절대 못참아 !! 질문답변 보시죠^^

 

 

 

질문 : 안녕하세요. 커피바리스타학과에 관심있는 사람입니다. 커피바리스타 입시에 관해 궁금한점이 있어서 문의 드리는대요. 저는 현재 7급 공무원으로 국가에 봉사하고 있는 27살 튼튼한 대한민국 청년인대요. 입시내용을 보니까 대부분 고등학생이 많은대 저는 대학교 졸업을 했고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바리스타 자격증 획득 및 또한 커피바리스타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열정으로 지원을 하려고 하는대요. 커피바리스타학과 에 입학이 가능한가요???

 

 

 

 

답변 : 인천문예전문학교 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입학조건에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공부하고자 하는의지와 열정만 있다면 나이는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은대요.

 

근대제대후에 지원하거나 대학교 졸업 후 또는 중간에 다시 본교 커피바리스타학과 로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분들이 오히려 공부에 대한 소중함, 고마움을 절실히 느끼기도 하는대요.

 

우리커피바리스타과는 지원자의 적성과 흥미와 열정을 입학의 제일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학과 교수님과의 심층면접을 통해 학생의 가능성과 인성을 합격의 조건으로 높이 평가합니다.

 

바리스타를 중심으로 한 본인의 진로계획이나 학업의지 같은 것에 대한 정리를 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음궁금증 ! 보시죠 !

 

 

 

 

 

 

질문 : 안녕하세요 ! 저는 군포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고1학생인대요. 제가 커피바리스타과에 관심이 있는데요. 아직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대요. 그래서 질문할려고 하는대요. 

 

커피식생활부쪽으로 갈려면 무엇부터 어덯게 준비해야할까요?? 우선 자격증을 미리 따두어야 하나요?? 그리고 커피쪽을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학을 이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올려고 하면 준비해야 하는것들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꼭! 부탁드려요 ~

 

 

답변 : 저희 커피바리스타학과 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의 커피바리스타학과 입학전형의 경우 학생들의 잠재력,가능성을 더 중시하는 관계로 기존의 수능 및 내신성적 평가없이 심층면접과 적성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는대요.

 

커피바리스타학과 면접시에는 간단한 자기소개와 더불어 지원동기,장래희망,본인의 학업계획에 대한 질문과 함께 자신감,의욕,자세 등에 대해서 평가하고 있을뿐 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은 아니니까 너무 부담갖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로 배우고 오시는것도 도움이 될것 같은대요.

 

커피바리스타학과 에서는 입학하시면 기초부터 커피에 관련된 과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교과목은 핸드드립,에스프레소 추출,카푸치노 커피실습,라떼아트,로스팅 ,베리에이션실습,싸이폰커피,카페메뉴등에 대해서 배우게 되고 그외에도 와인,호텔케이터링 등 다양한 과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천천히 배워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커피바리스타과 공부에 대한 열정과 끈기,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여 좋은 결과가 함께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 커피바리스타학과 궁금한것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에 대해서 더욱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 언제든 댓글 ㄱㄱ싱!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