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수시모집 확실한 5가지!

EDIN 2013. 9. 3.

 

  6번의 지원 기회, 지원 시기를 결정해야한다 !

- 지원이 6회로 제한되면서 수시모집 전형의 지원율이 크게 맞아졌습니다. 수험생들은 최대 6번의 지원기회를 9월모집과 11월모집 중에 사용하게 되는대요.

지난해의 경우 29만여명이 9월모집에 4번이상 지원했고 그중 40% 가량이 9월에 6번 모두 지원했습니다.

대체로 상위권 대학들이 9월에 수시모집접수를 완료하기 때문에 수시를 잘 준비해온 학생들은 대다수가 9월에 접수에 올인하는 것으로 보이는대요.

따라서 반드시 수시로 합격해야 하는 수험생이라면 11월 접수에 2회이상 지원기회를 남겨두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11월 접수는 수능 이후에 실시하므로 안정지원의 경향이 높아 일바적으로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대학의 지원율 및 합격선이 높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유리한 전형에 집중해야한다!

- 보통 모의평가 성적을 토대로 정시에서 지원할 대학을 정했다면 수시에서는 약간 더 높은 성적대의 대학에 지원해야 합니다. 

수시에서 추가합격과 산업대, 전문대 합격을 포함해서 어떤 형태로든 합격한다면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없기때문이다. 그러므로 수시모집전형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요령도 필요합니다.

대학별 고사를 준비할 때는 논술, 적성, 면접 등 여러 유형을 모두 대비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하므로 가급적 가장 자신 있는 유형 하나를 선택해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같은 대학이라도 서로 다른 전형이라면 중복 지원이 가능합니다. 만약 지원하려는 대학이 몇 군데 되지 않고 해당 대학내에 지원 가능한 전형이 여러 개 있다면 그 전형들만 대비하는 것도 바람직 합니다.

단, 경희대 처럼 입학사정관 전형간 중복 지원이 안되는 대학도 있으므로 모집요강을 통한 확인이 필요 합니다.

 

 

 

 

 

   

  지원전략 수립 전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 수시모집 지원 전 대학별 고사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대학별 고사는 9월 중순부터 12월 초 사이에 실시되는데 수능전 1~2주를 제외하면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주말이 10번 남습니다. 이 때문에 대학별로 전형 일정이 겹치는 경우가 많고 특히 전형 유형별로 겹치는 대학도 많습니다. 논술전형은 수능 이후 11월 9일 ~10일 , 11월 16일~17일 2주 동안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한국외대, 한양대 등 13개 대학이 실시한다. 적성검사는 9월 28일 ~29일, 10월 12일 ~13일 사이에 가천대, 동덕여대, 수원대, 한국외대, 한양대 등 12개 대학이, 면접은 10월 19일~20일 사이에 건국대, 동국대, 서강대, 숭실대, 아주대, 연세대 등 35개 대학 이상이 시험을 본다. 보통 경졍대학과 같은 계열이나 모집단위의 시험시간대는 서로 다르게 하는 경향이 있어서 날짜만이 아니라 고사 시간까지 꼼곰하게 확인해야 한다.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나면 지원전략을 세우기 쉽고, 집중해야 할 대학별 고사를 알 수 있다.

 

 

 

  모의평가 성적을 확인해야 한다!

-  수시모집 이라고 해서 수능의영향이 없는것은 아니다. 대학별 전형에 따라서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수능을 기본 요건으로 적용하고 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전형들 중 9월에 원서 접수를 하는경우 6월과 9월 모의평가 성적을 토대로 성적 향상도를 본 후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그러나 11월 접수는 수능 직후 가채점 결과를 등급컷과 비교해 지원여부를 결정해야 한다.예를 들어, 건국대와 이화여대는 수능 이후에 학생부 100%전형을 실시한다. 이 전형들은 학생부 전형이지만 높은 수능 최저기준이 있어서 그 기준만 충족한 다면 학생부 성적이 다소 낮더라도 유리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인의 모의평가 성적과 실제 수능 에서 향상될 성적을 보다 객관적으로 판단해 대학별고사에 집중할지, 수능대비에 집중할지 결정해야 한다.

 

 

 

 

 

 

  학생부 100% 전형은 신중하게 지원해야한다!

-수시모집에서 합격하면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므로 수시모집지원 수능성적을 고려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만약, 수시대학별고사를 수능 이후에 시행하는 대학의 경우에는 대학별고사를 응시하지 않으면 수시모집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학생부 100% 전형은 다른 평가 요소가 없기 때문에 지원과 동시에 다른 여지가 없게 된다.그러므로 학생부 100% 전형은 더욱 신중히 결정해야한다. 

 

 

1800여개가 넘는 대학전형이 수시모집에만 있다고 하는대요.

너무나도 많은 전형때매 머리아픈 친구들도있을텐대요. 수많은 수시모집 전형중에서 입학사정관제 전형은 대학만족도 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전형으로 기사가 나온걸 보았습니다. 입학사정관제로 수시모집전형을 진행하는 교육처중에서 전문학교의 경우 내신, 수능을 미반영하여 그학생의 열정, 의지, 태도 등으로 학생선발하여 학업에대한 태도나 열정이 더 높아 많은 실무형 인재들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전문학교 중 에서도 최고의 전문학교로 뽑히는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교육투자로 유명한 학교입니다.

현재 "인천문예전문학교"에서 는 수시모집이 진행중이며 특성화학과 파티, 푸드, 웨딩, 커피, 미용, 호텔카지노 외 학사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직접주최하게되는 "아시아 한···태 식문화 페스티벌" 내용 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