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 조미료빠지면쓰나!?

EDIN 2014. 5. 13.

푸드스타일리스트 조미료빠지면쓰나!?

 

 

푸드스타일리스트 라면 식품 과 조리원리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있다면 더욱정확한 스타일링과 연출 이해능력이 올라 갈 것 입니다.

그럼 오늘은 푸드스타일리스트 조미료에대한 수업 포스팅 보시겠습니다.

조미료란 기본 맛인 짠맛, 단맛, 신맛, 매운맛, 쓴맛을 내는 것 인데요.

소금, 간장, 고추장, 된장, 식초, 설탕 등이 있는데. 뭐 이정도는 푸드스타일리스트라면 기본적으로 아시는 거겠죠?

우리나라에서는 약념 이라고 하는데 양념이란 먹어서 몸에 약처럼 이롭기를 염두에 둔다 라는 뜻 입니다.

 

 

 

 

 

 

 

 

그럼 푸드스타일리스트 친구들도 자주 사용하는 조미료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식품의 재료가 지닌 맛을 두드러지게 하며 원래의 맛을 더욱 좋게하고 새로운 식품과 어울려 새로운 맛을 나게 합니다.

조미료를 잘사용하면 푸드스타일리스트 친구들도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푸드스타일리스트 친구들이 자주사용하는 조미료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단순 조미료 와 매운맛 그리고 복합조미료가 있습니다.

촬영시 요리를 할때도 자주사용되는 조미료 하면 푸드스타일리스트친구들도 딱! 떠오르는 조미료들이 있겠죠?

그럼 조미료마다의 정의 와 역할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촬영시 사용되는 조미료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소금 ! 소금 입니다.

소금의 정의는 짠맛을 내는 대표적인 조미료 소금은 짠맛을 내는 대표적인 조미료로서 염화나트륨/황산칼슘, 염화마그네슘, 염화칼륨 등이 소량 함유 되어 있는데요.

방부작용, 탈수작용, 경도유지, 갈변방지, 녹색의 보존, 단백질 열 응고 촉진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일반적으로 나 푸드스타일리스트 들이 많이 사용하는 다음 조미료는 설탕 입니다.

설탕은 방부작용, 노화방지, 젤리, 갈변방지, 발효 촉진, 단백질 열 응고 억제, 색과 향 부여, 난백 거품 안정 연화작용등이 있습니다.

스타일링시 많이 사용되는 조미료증 하나 입니다.

 

 

 

 

 

 

 

 

다음은 식초 입니다 식초는 식품 규격상 산도 4%이상을 함유하고 조로 초산이 주성분 이고 양조 식초 곡류, 과실, 알코올 등을 원료로 초산균에 의해 발효시킨 것 입니다.

합성식초 는 초산 함량이3~5%가 되도록 희석한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 들이 조리시 많이 사용되는 조미료 간장은 우리나라의 음식에 간을 맞추는 중요한 조미식품 이고 삶은 콩을 국균으로 발효시킨 메주를 이용하여 만들고 독특한 냄새와 구수한 맛과 색을 내는 게 특징 입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들이 많이사용하는 조미료에 대해서 보셨는데요.

푸드스타일리스트는 단순히 조미료를 사용하여 조리에만 신경쓰는 것이아니라 어떻게 하면 한컷 한컷 이 잘나올 수 있을까 하는 것에 대해서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