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코디네이터학과 허브와 스파이스 에대해

EDIN 2014. 5. 14.

드코디네이터과 허브와 스파이스 에대해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 스타일링 전 조리할때 허브와 스파이스 를 자주 사용하실거에요.

특히나 서양식 음식 스타일링을 할 기회가 많기때문에 허브와 스파이스에 대해서 알아두신다면 더욱 푸드스타일링에 도움되실 겁니다.

허브는 방향성을 식물의 잎으로 주로음식에 맛과 향을 더하기 위해서사용되는데요.

대부분의 허브는 신선한 것과 건조시킨 것을 모두 구할 수 있지만 신선한 허브이든 건조한 허브이든 향이 품질을 판단하는 훌륭한 기준이 됩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 허브와 스파이스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재료선정하는데 에로사항은 없겠죠?

 

 

 

 

 

 

 

약하거나 신선하지 않은 향은 오래되었고, 향이 강하지 않은 허브라는 것을 나타내는데요.

신선한 허브는 모양을 보고 품질을 판단하게 됩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이 고를때 보아야 할 것은 색이 좋아야 하고 싱싱해 보이는 잎과 줄기가 있어야 하는데요. 시들거나 갈색으로 변했거나 태양빛이 지나치게 노출되었거나 곤충의 해를 잎은 부분은 없어야 합니다.

허브는 수많은 음식의 맛과 향을 내는데 사용될 수 있기때문에 허브의 맛과 향이 음식의 맛과 향을 지배해서는 안됩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안됩니다.

음식의 맛과 향을 보강해 주거나 음식과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단지 때때로 의도적으로 허브의 맛과 향이 지배적인 음식을 만들기는 합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이 신중하게 사용될 경우에 허브는 평범한 음식의 맛을 뭔가 특별한 것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과도한 양을 사용하거나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이 충분하지 않은 양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나마 나은 경우 허브의 맛만 나는음식이 만들어 지거나 최악의 경우 끔찌간 음식이 나올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허브는 어떤음식에 잘 어울리는 특성이 있습니다. 어떤 허브가 어느 음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지를 아렬주는 지침들이고정불변인 것은 아닙니다. 그 지침들을 따르는 것을 푸드코디네이터과 로 하여금 허브와 음식을 조합하는 방법에 익숙해지게 하고 보다 실험적인 시도에 대한 새로운 출발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허브는 반드시 가능한 한 서빙 시간에 맞추어 곱게 다지거나 시포나드로 썹니다. 오래 익혀서 맛과 향이 달아나는 것을 방지하게 위해서 일반적으로 허브는 음식이 다되어갈 무렵에 첨가합니다. 건조상태의 허브는 대개 일찍 음식에 첨가 합니다. 익히지 않는 음식에 사용할 때는 다른 재료들과 섞이도록 하기 위해선 신선한 허브는 서브하기 전에 잘 첨가 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브는 축축한 종이나 천에 느슨하게 싸서 보관해야 하는데요.

가능하다면 허브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잎이 시드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 비닐 봉지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2~7'c 의 온도에 보관해야 합니다. 크레송이나 파슬리 같은 몇가지 잎이 많은 허브는 줄기를 손질해서 물에 담가두어야 합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 시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축축한 수건으로 잎들을 싸두거나 비닐 봉지로 덮어두어야 합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이 푸드스타일링시 자주사용하는 허브와 스파이시에 대해서 보셨습니다.

 

현장에서 알아둔다면 좋은 정보들에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

 

인천문예 푸드코디네이터과 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정보확인하시고 편하게 물어보세요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