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조리전문학교의 연질치즈_비숙성 교육

EDIN 2014. 7. 10.

 

  호텔조리전문학교의 연질치즈_비숙성 교육

 

 

 

호텔조리전문학교 친구들에게 있어 요리나 케이터링시 많이 사용되는 치즈중에서 연질치즈 그리고 그 연질치즈중 비숙성한 치즈들에 대해서 같이 보시겠습니다.

 

 

 

 

 

 

 

먼저 코타지는 네덜란드원산이며, 처음에는 우유를 자연적으로 유산발효시켜 카세인을 응고시켜 만들었고 보통 탈지유로 만드는 숙성시키지 않은 치즈로 저칼로리 고 단백질 식품으로 미국에서 많이 소비된다고 합니다.

리코타는 이태리산 소젖또는 양젖을 우너료로한 비숙성 연질치즈로 지방함량은 20~30% 로 비교적 적으며 입에 닿는 감촉이 코타지 치즈와 유사하다고 합니다.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훼이에 신선할 밀크나 크림을 첨가해 한번더 데워서 만드는 훼이 재활용 소프트 치즈라고 합니다.

리코타 치즈의 경우 호텔조리전문학교 친구들도 익숙한 치즈죠?

 

 

 

 

 

 

 

크림치즈는 크림이나 크림을 첨가한 우유로 만드는 치즈로 버터처럼 매끄러원 조직으로 되어 있고 숙성이 되어 있지 않아 마싱 부드럽고 매끄럽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에서 인기있는 치즈이며 일반 치즈와 달리 짠맛 대신 약간 신맛이 나고 끝맛이 고소하다고 합니다.

수분함량이 높고 지방이 45%이상 들어 있는데 지방함량 65%를 넘으면 더블 크림치즈라고 한다고 합니다.

크림치즈의 경우 호텔조리전문학교 친구들뿐아니라 제과제빵쪽에서도 굉장히 많이 쓰이고 저희 대한민국에서도 사랑받는 치즈입니다.

 

 

 

 

 

 

 

그리고 버팔로 모자렐라 치즈는 이태리 남부지방의 물소 젖으로 만든 순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치즈크림 빛이 도는 흰색 또는옅은 상아색이며 녹으면 고무처럼 늘어나고 쫄깃쫄깃한 질감을 갖습니다. 신선한 젖내 속에 가벼운 단맛과 신맛이 나며 치즈 특유의 냄사가 없어 치즈 초심자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유장과 함께 보관하는데요.

모짜렐라 치즈의 경우 호텔조리전문학교 친구들과 굉장히 좋아하는 치즈중 하나일 것같아요 왜야 ! ;; 피자에도 많이 사용되니까;;?

 

 

 

 

 

 

 

브휘스는 프랑스산으로 전통적으로 양젖으로 만들지만 현재는 소젖으로도 만든다고 하는데요.응유를 바구니에 담아 유청을 배출시키므로 바구니 모양이 된다고 합니다. 45%정도의 자방함량을 가진다고 하는데요.

가염하여 건조시킬 수도 있으며 샐러드용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로비올라 입니다 이태리 남부 페이드몬트에 위치한 작은 마을인 올타랑가 지방에서 소젖으로 만들어지는 치즈로서 현대적인 장비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거나 제조법은 옛날의 제조법으 따라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100%자연적인 재료만을 사용하며 , 상온에 보관하였다가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고합니다.

 

오늘은 호텔조리전문학교 친구들과 함께 ~! 연질치즈 중 비숙성한 치즈에대해서만 보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