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발상을전환하라!'

EDIN 2014. 10. 15.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발상을전환하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라면 발상을 전환하는 항상새로운 디자인의 푸드스타일링을 창조해야하는 직업입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에게 있어 발상의 전환은 아이디어 발상 단계부터 실용성, 심미성, 독창성의 조화와 통일을 염두에 두고 전개 되어야 합니다. 아이디어 발상 전환 과정은 이미지 설정, 이미지의 구체화, 시각화, 수정과 보완을 통해서 발상의 전환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막연한 생각보다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 좀더 체계적으로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그 특징에 대해서 보면 떠오른 이미지를 메모하듯 간략하게 스케치하고 추상적, 공상적이며 현실성이 희박한 상태를 거쳐 이미지를 목적에 맞게 구체화하는 스케치 그리고 스타일링 목적에 도달해서 최종적으로 완성될 형태를 시각화하는 단계의 표현과 실체화를 이루어 현실서에 따른 시안의 채택을 거쳐 컨셉, 식자재의 생산 시기, 단가, 스타일링의 목적등의 종합적인 검토로 디자인을 개량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 아이디어표현과정에서 주의할 점은 표현 훈련을 통해 스케치 능력을 길러야 하며 형태 선정을 어떻게 해야 할 지 구성해야 합니다. 생각이 막힐 경우 수집된 자료 중에서 힌트를 얻어전개해야 하며

상호조화는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 아이디어를 넓히는 연상방법으로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보시겠습니다.

기획편집(직선적으로 연상의 폭을 넓혀가며), 집합연상(관련 있는 것을 그룹으로 묶는다), 반대연상(반대되는 것을 떠올립니다.), 유사연상(비슷한 것을 연상하며), 근접연상(빙빙 돌려서 도달 할 수 있는 상상을 한다), 운격연상(빙빙 돌려서 도달 할 수 있는 상상을 한다), 추상연상(구체적인 것으로부터 추상적인 개념을 상상한다), 상징연상(근접연상과는 반대되는 연상을 한다)

이런과정을 거치는 데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에게 방해되는 것들로는 고정관념, 선입견, 조건반사 등이 방해요소가 될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들을 거쳐서 발상 전환이 되었을시 창조를 하는 방법들로는  유연적으로 과감히 제거, 과감히 결합, 다시 제거하고 다시 결합하고, 다른 요소들과 결합하고 제거하고, 크기와 무게감을 바꾸어 보아야 합니다.

비평적으로는 푸드스타일링에 있어 중요한 관점이인식되었는가? 푸드스타일링에 대하여 실용적으로 접근이 가능한 것인가, 스타일 속에 새로운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는가?, 형태의 왜곡이 없었는가, 재료가 적당하게 적용되고 있는가 라는 방식으로 새로운것을 창조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 기억해야 할것은 주어진 하나의 컨셉에서부터 발전되는 아이디어의 진행이라는 것 꼭! 기억해두시구요.

 

여기까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에게 있어 중요한 발상을 전환하는 방법들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