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과_인천문예검색!

EDIN 2014. 12. 8.

 커피바리스타과_인천문예검색!

 

 

 

추운 겨울의 문앞에 서 있는 시점.

많은 사람들의 손에 따뜻한 커피가 올려져 있지요.

기분이 우울하다가도 따뜻한 커피 향을 맡으면 기분이 금새 좋아지고

피곤해진 눈꺼풀을 치켜 올리면서 커피향을 맡으면 힘이 불긋 나는 것 같은 착각!

많은 친구들이 커피바리스타과를 선호하고 있지요?

제가 고등학생 때까지만 해도 '커피숍'을 간다는 것은 소위 '날라리'라고 불리운 친구들만 가는 무시무시한 집합소였죠.

그러나 방과 후 또는 퇴근 후 삼삼오오 짝을 지어 엄청난 수다를 떨고 가는 만남의 장소로 바뀐 '커피숍'이거 먼가 시대가 많이 변했구만,,^^

 

 

 

 

한발짝 디딛 때마다 보이는 커피그림과 커피 간판, 커피라는 단어... 이제 하나의 삶이 되었고 반드시 거쳐야 할 장소가 되어버렸네요 ^^  여러분 커피좋아하세요? 한번 쯤 커피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나요?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면 대학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여러분에게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를 소개할께요 ^^

앗, 전문학교가 궁금하다고요? 전문학교는 노동부 인가된 학교로 전문대 4년대의 이론80% 수업이 아닌 취업을 위한 실습80%이상의 교육을 받는 곳이랍니다. 졸업을 하면 졸업장, 학사 학위 취득도 가능하고요 ^^

 

 

 

 

 

인천문예전문학교 2년제 커피바리스타과는 커피의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배운답니다.

로스팅,라떼,핸드드립,에스프레소,메뉴개발을 배우게 되며 와인,칵테일,티에 대한 전공을 이론과 80%이상의 실무수업으로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학교 실습실에는 커피 향이 진동을 하며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어납니다.

누구의 강요가 아닌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온 학교이기에 일반대학과는 달리 수업을 배우는 자세나 분위기가 많이 다르지요 ^^

 

 

 

 

 

커피바리스타과를 졸업하면 바리스타1급, 2급과 조주기능사,와인소믈리에, 티마스터,라바짜(독점)자격증 등을 취득하게 되요 ^^ 커피과정을 더 심화, 전문적으고 공부하고 싶다면 커피와인식음료학과(3.5년과정)에 입학하면 됩니다. 앞서 커피바리스타과에서 배운 과정에 더하여 영어 일어 공부, 워터, 전통주, 사케, 관광, 경영을 더 배우고 졸업 후 4년제 일반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커피에 관심있는 친구,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네이버에 '인천문예전문학교' 를 검색해 보세요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