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의'기원과 구성'

EDIN 2014. 12. 17.

 

  푸드스타일리스트의'기원과 구성'

 

 

 

푸드스타일리스트에게 있어 조리문화란 다양한 종류의 식재료, 조리 기구, 다양한 조리 방법이 인간의 생활 문화와 결합되어 발전, 형성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세계화에 발맞춰 조리문화도 세계인의 공유물로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퓨전 푸드, 사이버 레스토랑 같은 새로운 용어가 속속 생겨나고 있는 것을 보더라도 장차 조리문화에 획기적이고 수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음식 재료와 종류 등도 기하급수적으로 느렁나고 있으며, 조리 과정에 사용되는 새로운 기기들이 등장하여 보다  광범위하고 다양한 조리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조리문화가 조리라는 단순한 행위일 뿐만이 아니라 재료의 생산과 조리에 사용되는 기계 산업의 발달 등 여러 업종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푸드스타일리스트에게 있어 조리문화는 배고픔을 충족시킨다는 동물적 해우이를 뛰어넘어 오감으로 느끼며 맛을 즐기는 공감각적인 복합 감각시대에 발맞추어 발전하고 있습니다.

 

 

 

 

 

 

 

 

 

요리를 음미하고 즐김으로써 진정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의시깅 사회속에 자리잡고 있으므로 조리문화는 앞으로 식문화와 함께 푸드스타일리스트와 문화생활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푸드스타일리스트 업계를 전망해볼 수 있겠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예술적요리사회를 대표하는 직업군중 하나로서 앞으로도 비전성인 높은 직업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를 목표로 하는 친구들에게 있어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기위해서는 그만한 실력을 갖출수 있도록 능력배양을 시킬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푸드교육을 실시한 "인천문예전문학교" 를 꼭 체크해보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