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피부미용학과"2학년1학기"수업은?

EDIN 2014. 12. 24.

 

  피부미용학과"2학년1학기"수업은?

 

 

 

피부미용학과 2학년 1학기 수업에대한 교육포스팅 입니다.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본 테크닉을 배웁니다 머리카락을 가열하여 머리카락 분자에 여러 종류의 브러시와 빗을 이용하여 스타일을 만드는 과정으로 연출방법에 따른 드라이 적용방법을 학습합니다. 10가지의 기본테크닉( 스트레이트 플랫, 스트레이트 볼륨, 스트레이트 인데테이션, 커브 인덴테이션, 커브 플랫, 커브 볼륨, 바깥마름, 웨이빙, 롤링버티컬 지라시, 롤링사선지라시의 실습과정을 학습합니다.

 

 

 

 

 

 

 

 

지압과 경락은 인체 오장육부의 기와 소통하는 365 경혈을 손가락, 손등, 손바닥 주먹 등을 이용하여 두들기기, 누르기, 문지르기 등의 물리적인 지압자극방법을 학습합니다. 지압요법 학습을 통하여 전신미용관리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피부미용학과 친구들의 수업으로 미용경영은 경영이념과 목표 조직구조의 확립과 업무분장, 제도와 시스템, 정책과 전략, 소비자 행동과 제품, 가격 및 유통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미용경영자의 조건과 역할등피부미용학과 친구들은 학습하게 됩니다.

이를통해 고객관리 능력과 경영능력 함양을 통하여 전문 피부미용학과 인으로서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피부미용학과 친구들의 창출된 작품 및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를 자료로 정리해 시각화하는 기법을 연구하며 포트폴리오 자료 수집, 자료의 정리와 분석, 주제 설정, 포트폴리오 구성 레이아웃 결정, 포트폴리오 이미지결정, 작품제작, 프레젠테이션의 방식 배우기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를 반영하여 뷰티코디네이션 교과는 코디네이션 기초가 되는 디자인 요소와 원리, 색채, 체형, 디자인 사조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패션, 토털, 스타일링 기법을 습득하고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등 뷰티스타일링에 맞는 연출기법을 학습합니다.

응용 네일아트 및 작품제작과 창업에 필요한 테크닉의 심화과정으로 학습합니다.

여기까지 피부미용학과 친구들의 2학년 1학기 수업 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