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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플래너과"케이터링의 개념"

EDIN 2015. 1. 22.

  파티플래너과"케이터링의 개념"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이 파티기획시 중요한 요소인 케이터링에 대한 교육포스팅 입니다.

케이터링의 사전적 의미는 '음식물과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케이터링은 음식과 음료를 준비하여 직접 고객을 찾아가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즉, 서비스의 수준, 음식의 질, 양, 서비스의 경험, 프로페셔널 한 정도에 관계없이 외부에서 행하여지는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일 컫습니다.

케이터링 업체들은 최상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으며 케이터링 업체는 먼저 고객의 필요를 인지하고 예산안에서 적절한 음식과 서비스를 계획해야 합니다.

 

 

 

 

 

 

 

 

그리고 파티플래너과 학생들이 필요한 식재료와 식공간연출시 필요한 재료가 계획 구매 됩니다.

또한 필요한 인력수준이 정해지면 종업원이외의 필요한 인원은 파트타임 식으로 채용되며 마지막으로 이벤트 행사시의 모든 생산과 서비스는 관리, 통제됩니다.

 

 

 

 

 

성공적인 케이터링 업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3가지 요인들이 요구되어 집니다. 첫 번째는 필요한 식재료와 공간연출시 필요한 재료들을 필요에 맞게 구매하는 것 입니다.

두 번째는 고객과 업체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절차를 세부적으로 보면 계약시에는 서비스 스타일, 예측 불가능한 요인들, 음식을 제공하는 부분, 이벤트의 스케줄과 타임테이블에 관한 논의들이 진행됩니다.

이벤트 사전 미팅은 좀 더 구체적인 메뉴 서비스, 마지막으로 고객의 요구사항 등에 관하여 진행됩니다.

그리고 사후 커뮤니케이션은 이벤트 후에 보내는 즉각적인 감사편지와 설문에 의한 평가 등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은 고객의 문화, 민족 등을 파악하고 고객의 특별한요청에 맞게 케이터링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문화의 차이에 대한 이해는 모든 케이터링 이벤트 매니저들이 해야하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리고 위해서는 시장조사가 선행되어야 하며 이용 고객층의 연령, 성별, 직업, 경제적인 상태 그리고 지역적 전통적 윤리적 종교적 배경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힌두교인은 소고기를 금식하며 회교도인들은 돼지고기를 미국인은 말고기 개고기를 유태인 비늘 없는 생선, 호주의 원주민들은 비늘 있는 생선을 금하고 있는데요. 이와같이 성공적인 케이터링을 위해서는 행사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분석해야 하겠습니다.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의 케이터링에대한 개념 교육포스팅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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