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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플래너학과의 파티홍보는 이렇다

EDIN 2015. 3. 27.

  파티플래너학과의 파티홍보는 이렇다





고객의 니즈에 맞게 파티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연출하고, 운영하는 파티플래너에게 있어서 또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파티를 어떻게 홍보하느냐 입니다. 물론 참석명단이 정해진 프라이빗파티라면 상관 없지만, 명단이 확실히 정해져 있지 않는 파티라면 홍보의 중요성은 무엇보다도 높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파티를 기획하고 운영한다고 하더라도 알고 있는 사람이 없어 파티에 사람이 없다면,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파티가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인천문예전문학교의 파티플래너학과에서는 마케팅 역시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중요한 파티홍보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과 상황에 맞는 홍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물론 더욱 세부적으로 살펴볼 수 있지만, 오늘은 크게 대중홍보와 다수의유동인구 출입지역 홍보, 행사현장 홍보, 직접홍보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홍보

TV의 각 프로그램 사이사이에는 수많은 광고들이 나오고 있으며, 인터넷만 켜도 배너, 팝업등 우리 주변에는 광고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대중홍보는 언론이나 매체, 미디어를 통해서 진행되는 홍보입니다.

파티를 하나의 상품, 도구로 보고 하나의 스토리를 담아 홍보하여 사회적 붐이나 굿 위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지면이나 공간을 구매하여 홍보하는 방식, 파티 실황중계, 기획기사화, 광고매체를 통한 홍보 등이 이에 속합니다.

그만큼 파티플래너학과 학생들이 기획서작성중 제일 어려워하는 예산적인 부분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 홍보 방식입니다.





  다수의 유동인구 출입지역 홍보

길을 걷다보면 보게되는 현수막, 판넬, 전단지 혹은 애드벌룬, 버스나 지하철에 게시된 광고 등이 이에 속하는데요. 가끔 파티플래너학과에 대한 것도 보게되죠.

파티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흥미와 참석을 유도하고 타겟층에 대한 호의를 유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중홍보보다는 조금더 저렴한 예산을 차지하고 있지만, 타겟층에 대한 동선만 잘 파악한다면 집중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행사현장 홍보

행사장이나 파티장에 가보면, 각종 판촉물, 기념탑, 캐릭터, 애드벌룬, 현수막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참석홍보의 의미는 매우 좁습니다. 단순히 주변의 홍보정도밖에 되질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목적은 현장의 분위기 조성과 파티나 행사가 진행됨을 알리는데에 있습니다.


  직접홍보

직접홍보의 경우에는 앞서 말씀드렸던 참석인원의 범위가 정해진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안내장이나 팜플렛, 전화, 행사지, 직접방문등이 속하는데요. 참석인원의 범위가 정해져 있는 만큼 확실한 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신경을 써야하기도 하죠.

파티플래너학과에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배우는 이유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각 파티의 성격과 규모, 테마에 맞게 홍보방안을 결정하는 것 역시 파티플래너에게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인천문예 파티플래너학과 학생들은 수업외에도 따로 마케팅 스터디를 만들어 공부하는 열정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 학생들을 보면서 앞으로 국내에서 파티플래너가 어떤 역할들을 해나갈지 참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파티플래너학과의 파티홍보는 이렇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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