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웨딩플래너과 공간연출 실무쌓자!

EDIN 2015. 6. 23.

  웨딩플래너과 공간연출 실무 쌓아보아요!




웨딩시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웨딩흐름은 현재 소규모의 하우스웨딩, 대규모의 럭셔리웨딩으로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많이 행해지던 웨딩홀 대신에 말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웨딩홀에서의 결혼식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웨딩의 형태가 홀을 벗어난 자유로운 형식으로 바뀐지 오래이며, 국내의 웨딩시장의 흐름도 점차 따라가고 있는 것이죠.

그러면서 웨딩플래너라는 직업이 각광받기 시작했고, 그로인해 대학교육기관에 개설되어 있는 학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도 상당수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웨딩플래너과를 선택할 때 중요시 해야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웨딩플래너에게 가장 적합한 말인듯 합니다.

물론 창의력과 독창성, 리더쉽등의 능력이 요구되는 직업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창의력과 독창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접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웨딩플래너과를 선택할때에는 교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이론수업과 실기수업의 비율 그리고 현장실습의 제공 유무, 빈도수, 퀄리티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웨딩플래너과의 역사와 전통이 녹아 있습니다.

이말인 즉은 국내에서 가장먼저 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그만큼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과 환경, 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인재들을 양성한 바 있죠.

졸업한 인재들은 웨딩시장에서 하나 둘씩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으며, 현재에는 상당수가 높은 자리를 꿰차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미 웨딩업계에서의 인천문예 웨딩플래너과는 최고라고 불리고 있답니다.





'듀오', '마리진' 등 국내에서 손꼽히는 웨딩업계와의 M.O.U. 체결만 보셔도 알수 있습니다.

4년제 이상 졸업자를 뽑는 이런 기업에서 인천문예는 2년제 전문학사 졸업생으로도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것이죠.

그만큼 이 업계에서 받고 있는 능력과 자격은 상상이상입니다.




현재 이처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웨딩플래너과에서는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웨딩산업을 이끌고자 하는 큰 꿈을 꾸고 계시다면 그 꿈을 실현시켜줄 이곳 인천문예에 많은관심 가져주세요.


  이상으로 웨딩시장의 흐름을 통해서 살펴본 웨딩플래너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