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예방은?

EDIN 2013. 5. 3.

 

 

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예방은?

 

 

 

   른바 살인진드기로 알려진 '작은 소참진드기' 에서 발견된 중증혈소판감소증후군에 대해서 공포가 높아지고 있는대 .....

헐... 아직도 이시대에 진드기라니....진드기라니 !! 이웃나라 일본과 중국에서는 벌써 여러명이 살인진드기 에게 당했다고 하는대요....살인진드기 가 국내에서도 발견되어 또한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생긴거 완전 뷁!!

 

 

 

 

 

   에서나온 살인진드기 예방법이 올라왔는대요. 여러분도 꼭 ! 확인하세요 !

 

  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예방법 첫번째 !

 

- 가장먼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것이 중요한대요.

특히 진드기의 활동이 왕성한 봄부터 가을까지 특히 주의하여야 한대요 !  풀숲이나 더불등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장소에 들어갈경우에 긴 소매, 긴바지,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해서 피부의 노출을 최소화 해야 국내발견 된 살인진드기를 예방 할수 있다고 합니다.

 

 

 

 

 

 

 

  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예방법 두번째 !

 

- 살인진드기 는 인간과 동물에 부착하면 피부에 단단히 고정되어 장시간 흡혈한다고 하는대요.

무리하게 당기면 진드기의 일부가 피부에 남아있을 수 있어서 진드기에 물린것에 확인되었으면 반드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예방법 세번째 !

 

- 물렸을경우 발열 등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꼭 !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예방법 세번째 !

 

- 일반적으로 진드기는 야외에서 인간을 포함한 많은 종류의 동물을 협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는대요.

중국의 SFTS 발생지역에서는 이 바이러스에 감연된 동물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만해도 너무나도 징그러운 살인진드기 가 국내발견 되어 물렸을시 예방에 대한 포스팅 이였는대요.

따스한 봄날 야외활동 조심하세요 여러분 ㅠ_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