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관광경영학과 이론'관광축제의효과'

EDIN 2013. 5. 22.

 

 

호텔관광경영학과 이론'관광축제의효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이론 관광축제의 효과는?

 

 

  관광축제의 효과는 크게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호냊되어 있다. 물론 축제개최의 목표는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정적 효과를 최소화하는데 있다. 현대 사회에서 축제 개최의 주된 이유로 경제적 효과를 들 수 있으나 이 효과에 만 초점을 맞추고 축제를 진행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며, 나아가 축제는 경제적 효과 이외에 사회 문화적 효과, 정치적 효과, 교육 적 효과 등 다양한 부문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한다 고 하였습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이론 관광축제의 효과는?

 

- 이와 관련하여 관광축제가 지역주민과 개최지역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에 대해서는 다수의연구가 수행되어졌으며 각연구자에 따라 다양한 견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정리된 관광축제의 효과를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 교육적 효과로 나눈것에 관광적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이론 관광축제의 효과는?

 

- 긍정적효과로는 소득효과, 관광객지출효과, 국제사회에서 지위 및 이미지 향상, 지역의 문화예술 창작수준의 향상, 미래의 잠재적인 문화관람객을 육성하는 차원에서 교육적 효과가 있습니다.

부정적 효과로는 정치적 목적이용, 소비지향적 태도, 과다한 관광객 쇄도로 인한 유적지파괴, 범죄율 증가, 교통혼잡, 쓰레기 등 환경오염 등이 있습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이론 관광축제의 효과에대해서 보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