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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관광과'조직 다양성'

EDIN 2013. 6. 15.

 

 

호텔관광과'조직 다양성'

 

 

 

  호텔관광과 조직문화의 이해'조직 다양성'수업

 

- 조직 다양성이란 인종, 성별, 연령 등으로 구별하는 다양한 조직구성원들이 지닌 가치관, 신념 태도 같은 차이의 혼합물이라고 할수 있는데, 다양성은 외형적 다양성과 내면적 다양성으로 구별 할 수 있다.

 

외형적 다양성이란, 조직구성원들의 인종, 민족, 국적, 성별, 연령, 종교등을 들 수 있으며, 내면적 다양성으로는 성격, 태도 , 가치관, 신념, 지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조직의 다양성을 외형적인 차이로만 이해하는 경향이 있지만 내면적인 다양성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과 조직문화의 이해'조직 다양성'수업

 

- 이러한 조직의 다양성 증가는 동질적인 조직문화에 익숙하던 구성원들에게 불편과 혼란을 야기하여 조직구성원들끼리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의사소통이 저해되고 이로 인해 조직 내 갈등이 커지고 응집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과 조직문화의 이해'조직 다양성'수업

 

- 하지만 조직의 다양성은 기업의 적응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자극하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기 때문에 조직의 다양성 증가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은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성 관리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조직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조직의 창의성과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전략적으로 활용할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과 조직문화의 이해'조직 다양성'수업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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