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우메타니 요지'푸드컨설팅특강

EDIN 2013. 10. 30.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우메타니 요지'푸드컨설팅특강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국내에서 처음으로 일본 푸드 컨설팅의 대가 '우메타니 요지'교수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학과 데몬 스튜디오에서 마련된 이번 특강은 우메타니 요지 교수의 생생한 외식인생과 함게 푸드코디네이터로서 갖추어야 할 필수 요소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우메타니 요지 교수는 (주)로얄홀딩스 시즐러 사업회사 사장 역임, 로얄 캐주얼 다이닝 사장 역임, (주)스카이락 컴퍼니 대표 역임 등 일본을 대표하는 외식기업을 이끌어 온 일본 푸드 컨설팅의 대가로, 외식 브랜드의 설계에서부터 프랜차이즈 경영, 외식 마케팅 등 일본 외식산업의 역사와 함께 성장한 전문가로 유명 하신 분입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진호한다.!', '에가시라 쿄이찌에게 혼난다' 등의 저서를 펴냈으며, 현재 (주)스카이락컴퍼니 고문, 재팬 푸드코디네이터 스쿨 등지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해당 학과 관계자는 "일본 외식업계를 대표하는 거장의 특강을 통해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과 경영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자리 였다"며 "해외 거장들의 특강과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세계를 무대로 뻗어나가는 푸드코디네이터를 육성할 것" 입니다.

 

 

참고로 로얄 홀딩스는 1950년 창업 외식, 호텔, 식품제조, 기내식 등 일본을 대표하는 총체적인 음식기업으로 최고 판매량은 1200억엔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카이락은 1970년 창업 페밀리레스토랑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이며 일본내 패밀리레스토랑 점포수가 3000점포가 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판매량으로는 3300억엔을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