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학과전문학교"학사 1학년 수업과정"

EDIN 2015. 1. 16.

  커피바리스타학과전문학교"학사 1학년 수업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사과정중 1학년 친구들에 수업과정 포스팅보시겠습니다.

관광현상 전반에 대한 기초개념과 이론을 살펴보면, 관광의 역사, 시스템, 자원, 사업, 조직, 개발 등으 ㄹ학습함으로써 관광학의 학문적 성격뿐만 아니라 현실적 인식을 합니다.

이벤트의 개념, 효과 , 축제, 국제회의 전시이벤트의 운영,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이빈테의 이론을 통해 진보하고 있는 이벤트에대한 이해를 커피바리스타학과 전문학교 친구들은 높이게 됩니다.

호텔, 레스토랑, 여행사, 항공사, 등 관광관련업 분야에서 자주쓰이는 기초회화 및  실용영어 습득을 목표로 하며 관광영어 1, 2 과목은 외국인과의 소통에 필요한 상황에 따른 기본적인 영어회화를 커피바리스타학과 전문학교에서 학습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산업에 전반적인 커피바리스타학과 친구들의 이해와 특성을 부각시켜 서비스 산업의 활성화 및 마케팅 활동을 모새하며 이를 토대로 서비스 산업을 주도하는 관광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산업론 과목은 글로벌 시대의 서비스맨이 갖추어야할 지식과 자질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전문학교 친구들의 자질도 함양합니다. 여행의 개념 및 여행사의 경영조직과 수익원, 여행사의 인사관리, 재무관리, 고객관리, 품질관리 등을 학습하고, 여행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을 습득하여 여행사를 경험함에 있어서이 인사 및 고객관리를 학습합니다.

 

 

 

 

 

 

 

이어서 커피바리스타전문학교 친구들이 수업으로 와인에대한 기초적 이론과 운료포도 및 포도재배에 대한 이론 학습 및 와인의 숙성, 코르크마개 등 와인의 양조 및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국가별 산지에 관한 이론 및 특성을 익히며 와인에티켓을 배웁니다.

개인의 성향에 맞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바리스타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에스프레소 추출 및 이론강자를 실시하여 전문가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와인테이스팅 기법, 와인의 구입, 보관과 셀러, 와인의 서빙과 기물 사용에 대해 커피바리스타학과 전문학교 친구들은 실습하게 되며 또한 와인에 대한 실전 서비스에 대한 지식 및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와인의 감별, 와인 리스크 작성 및 음식과 와인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비즈니스 와인매너를 커피바리스타학과 전문학교 친구들이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무엇보다도 커피바리스타학과 전문학교 친구들에게 중요한 핸드드립의 전반적 이해와 여러 가지 추출 조건별 대한 테스트 교육을 하며 카페에 맞는 메뉴 디자인 관리를 할 수 있또록 합니다. 메뉴 종류, 크기용도, 카페메뉴의 표지, 메뉴작성 등 메뉴를 창조적으로 만드는 능력을 학습하며 뿐만 아니라 머신의 관리능력, 메뉴시수의 사용방법을 함께 커피바리스타전문학교 친구들과 함께 익히게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