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과대학 학사과정 2학년수업!

EDIN 2015. 1. 16.

 

 

  커피바리스타과대학 학사과정 2학년수업!

 

 

커피바리스타과대학 친구들의 학사과정 2학년수업에 대한 교육포스팅 입니다.

호텔경영론 호텔의 어원 및 개념, 발전사, 등급, 분류를 하여 국내 호텔의 현황과 각 부서의 업무를 파악하고, 호텔의 경영 시스템을 이해하여 호텔서비스 산업의 전반적인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국가의 고부가가치 산업인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제관광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국가간의 관광교류 현상의 분석을 목표로 국제관광의 발전요인과 장애요인, 효과등의 기초적인 이론과 우리나라와 외국의 국제관광정책 비교, 국제관광기구의 활동을 커피바리스타과 대학 친구들의 학습하며 국내외 관광진흥 전략을 파악해야 합니다.

 

 

 

 

 

 

 

일본어를 처음으로 학습하는 관광일본어 초급과정부터 시작하여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기초적인 어휘와 표현을 커피바리스타과대학 친구들은 표현을 학습합니다. 향후 관광산업에 필요한 실용 일본어 구사능력을 향상시켜 일본인과의 소통에 문제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기초적인 훈련에 속합니다.

문화관광은 동서양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관광지 및 역사문화, 관광상품, 관광자원 대발 등을 커피바리스타과대학 친구들이 학습함으로써 21c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각각의 문화에 맞는 관광상품 및 관광자원, 관광행태 등의 사례연구를 통하여 커피바리스타과 대학 친구들은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관광인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커피바리스타과 대학 친구들의 학사과정 수업으로 호텔레스토랑에서 필요한 실무를 익히는 수업으로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졌으며 식음료 상품의 판매기법과 서비스 제공, 기물관리, 테이블 셋팅 등의 실무를 익히고, 후에 레스토랑을 전문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능력과 효과적인 관리방안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컨벤션 산업에 대한 개관, 현황 및 위치에 관한 전반적인 지시을 습득하며, 아울러 컨벤션 유치에서부터 기획, 운영 및 전반적인 경영관리에 필요한 이론, 실무정 프로세스를 커피바리스타과 대학친구들이 학습하여 미래 컨벤션 산업의 경쟁 력과 성장성을 모색합니다.

 

 

 

 

 

 

 

그리고 커피바리스타과 대학 실습수업들로는 칵테일을 만들기 위한 주재료, 부재료의 종류 및 특색, 가니쉬, 잔, 얼음의 강도, 온도등을 정학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반복적인 실습을 통해 테이스팅을 학습하여 다양한 칵테일의 맛을 찾아낼 수 있도록 능력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양 합니다.

와인 양조에 대한 기본 개념과 지식을 습득하고, 와인양조의 필수적인 실습사항을 교육합니다.

라떼아트의 소개와 우유의 종류와 성분을 알아보고 벨벳스팀밀크를 이용한 라떼아트와  초코소스를  사용한 애칭기법으로 아주 다양한 아트를 그려내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커피 생두의 분류, 원산지 평가, 로스팅 특징, 머신 방법을 학습합니다. 타르트, 무스, 케익, 파이, 슈 등을 중심으로 카페디저트의 인기 있는 품목들을 학습하고 , 다양한 메뉴를 응용개발 할 수 있도록 교체해야 합니다.

flair 기술을 습득하여 손색없는 전문기술까지 집중적으로 교육관리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