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제과제빵전문학교 말캉말캉 푸딩!!

EDIN 2015. 5. 7.


  제과제빵전문학교 말캉말캉 푸딩!!




최근에 디저트 열풍이 불면서 디저트 산업이 외식업계의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곳에서 디저트산업의 위치가 많이 올라가게 되었답니다.

디저트의 종류는 단순한 빵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죠.

따뜻한 디저트인 플람베, 그라탱, 수제트 등과 찬 디저트인 바바루아, 무스, 젤리, 몽블랑, 냉동디저트인 아이스크림, 샤벳, 파르페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제과제빵전문학교를 통해서 푸딩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과제빵전문학교에서는 푸딩의 종류와 재료에 대해서 살펴보았다고 합니다.

푸딩의 종류는 커스터드 푸딩, 수플레 푸딩, 수이트 푸딩 등이 있습니다.

커스터드 푸딩은 계란을 이용하여 만든 푸딩으로 계란에 열을 가하고 차갑게 냉장시켜 응고시켜 생크림과, 과일, 초콜릿 으로 장식하여 다양한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푸딩을 말합니다.

수플레 푸딩은 전분을 이용한 것인데, 전분을 반죽하여 향미를 주고 가열시켜 만든 제품을 말합니다.





수이트 푸딩은 소의 기관중 심장, 공팥 주변에 있는 지방분을 이용하여 만드는 것으로 풍미가 독특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호불호가 매우 갈리는 제품이며, 크리스마스날 이 푸딩위에 술을 붓고 불을 붙이면서 파티를 시작하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푸딩은 차가운푸딩, 따듯한 푸딩으로 분류도 되며, 어떻게 배합하는 지에 따라서도 분류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제과제빵전문학교에서 살펴본 푸딩의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푸딩의 기본 재료는 계란, 우유, 당류, 가루류, 유지류 등이 있습니다.

제과제빵전문학교에서는 각각의 성질과 사용용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고 합니다.

계란은 거품이 생기는 성질을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우유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당류는 제품의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 가루류는 열에의 해서 굳히기 위해서, 유지류는 우유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푸딩은 다양한 재료를 통해서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분위기에 따라서 목적에 따라서 음식에 따라서 다양한 디저트의 하나로 나갈 수가 있는 것이죠.

해외에서는 디저트도 크게 비중을 두기도 한다는 것처럼 제과제빵전문학교에서는 더욱 자부심을 가지며 교육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국내에서 디저트분야가 핫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제과제빵에 대한 관심도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상으로 제과제빵전문학교를 통해서 살펴본 푸딩의 종류와 재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