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호텔조리전문학교가 최고의 셰프를 양성시킨 비밀!

EDIN 2015. 5. 8.



  호텔조리전문학교가 최고의 셰프를 양성시킨 비밀!



입하가 얼마전에 지났는데도 아직 밤과 낮의 일교차가 심하네요.

이럴 때는 얇은 옷들로 두세겹을 입고다니면 기온에 따른 알맞는 대처가 쉽다고 합니다.


요리사라는 직업은 정말 많은 곳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집근처의 식당만 가도 주방에 계신분들을 요리사라고 볼 수 가 있죠.

하지만 호텔조리전문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있어서 요리사, 즉 셰프는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앞서나가며 이끄는 그런 최고의, 글로벌한 셰프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죠.

그런데 그런 꿈을 실현시켜 최고의 셰프, 글로벌한 셰프를 양성하는 전문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호텔외식조리학과 입니다.

요리쪽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누구나다 알고 있는 태국의 블루엘리펀트가 있죠.

본교에서는 블루엘리펀트와 독점 연계되어 다양한 실습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에 실습을 나갔던 학생의 성실함과 실력에 반해 이곳에서 입사 제안을 받아 졸업 후에 블루엘리펀트로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올리브 Tv에서 스타쉐프로 출연중에 있는 임희원 셰프 역시 본교의 졸업생인 만큼 국내 최고의 셰프 반열에 올랐습니다.

그렇다면 글로벌한 셰프와 최고의 셰프를 양성시킬 수 있었던 비밀은 어디에 있을까요?





본교 호텔조리전문학교만의 특별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첫번째는 방학마다 본고장으로 떠나는 해외연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태리의 IFSE, 태국의 블루엘리펀트, 일본의 동경제과학교, 프랑스의 르꼬르동블루 등 본고장의 전문적이고 유명한 곳으로 연수프로그램을 통해서 본고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기술들과 요리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200여개 이상의 기관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KBS아트비전과 올리브TV 등의 다양한 방송매체와 특급호텔 등 다양한 곳에서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는 현장실습은 현장경험과 현장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장에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취업연계까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것 역시 본교의 호텔조리전문학교만의 특별함이라고 볼 수 있죠.





본교 호텔조리전문학교만의 마지막 특별함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아시아음식문화축제'에 기획부터 연출 운영까지 전반적인 모든 업무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천시와 본교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 축제는 아시아 각국의 유명한 셰프들과 함께 각 나라의 음식문화를 전하는 축제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관심까지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작년 '14년도에는 아시안게임과 함께 공동으로 개최했을 정도로 그 위상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축제에 본교 학생이기 때문에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특별함으로 무장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이와 같은 특별함이 있기 때문에 최고의 셰프, 글로벌한 셰프를 양성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미 그런 셰프가 양성됬는데 또 나오지 말란 법은 없습니다.

현재 '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호텔조리전문학교의 정원은 정해져 있죠!

늦기전에 서두르세요~~~~~


  이상으로 호텔조리전문학교만의 특별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