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푸드코디네이터를 위한 이곳에서!

EDIN 2015. 5. 15.

  푸드코디네이터를 위한 이곳에서!




창의적인 감각과 함께 지성을 겸비한 분야별 스페셜리스트가 두드러지고 있는 이때에 푸드스타일리스트역시 이런 부류에 속합니다.

게다가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와 푸드코디네이터학과가 개설되어 운영될 만큼 이제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서 식공간을 목적과 기능에 맞게 기획하고 연출하여 새로운 식문화를 이뤄내는 전문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다양하고 올바른 지식과 경험이 함께해야 진정한 가치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푸드코디네이터의 믿음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전문적인 푸드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 최초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와 푸드코디네이터학과를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입니다.

최초인 만큼 교육의 노하우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커리큘럼이 짜여져 있는 곳입니다.

특히나 전문성과 다양성을 지닌 식문화 창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와 다르게 스타일링은 물론 푸드마케팅을 통한 전반적인 식공간 비지니스를 하는 분야입니다.

연출을 배우는 것은 물론이고 위생, 영양, 평론, 식문화 등도 함께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보다 더욱 활발하게 활동중에 있는 해외에서의 푸드코디네이터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운영중에 있습니다.

미국, 이태리, 프랑스, 태국 등으로 준비되어 있는 이 프로그램은 본고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스타일링, 감각, 기술 등 보고 배우며 이 과정을 통한 디플로마까지 취득할 수 있는 값진 기회들이 제공되고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전문적인 푸드코디네이터를 양성하는 데에는 남들보다 뒤쳐져 있지 않는 전문가로 발돋음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남들보다 특별한 현장경험과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야로의 실습을 통해 얻는 것들 역시 전문가로써의 큰 경쟁력을 쌓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KBS아트비전, 크라운제과, 올리브TV 등 약 200여개의 기관들과의 M.O.U.체결을 통해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이론을 교육하고 그 배운 이론을 통해서 실습교육이 진행되며, 이런 내용을 통틀어 현장에서 실전경험을 쌓을 수 이는 기회가되어주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기회가 제공되고 있는 인천문예의 푸드코디이터학과에서는 현재 '15학년도 신입생모즙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푸드코디네이터에 관련된 교육기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