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푸드코디네이터학과의 커리큘럼!

EDIN 2015. 5. 19.



  푸드코디네이터학과의 커리큘럼!




국내의 대학교, 전문대, 전문학교와 같은 교육기관에는 정말 수많은 학과들이 개설되어 운영중에 있습니다.

경영학과, IT공학, 생명공학, 사학과, 경찰학과, 스포츠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등 정말 많은 학과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수많은 학과들 중에서 특별한 직군에 속하는 학과들도 몇몇 존재합니다.

가령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카지노딜러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푸드코디네이터학과를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를 통해서 각 학기별 특별한 과목들을 통해서 커리큘럼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학년 1학기때에는 푸드스타일링 기초 실습수업이 들어갑니다.

푸드스타일링의 이해를 위한 기초와 각 상황별, 즉 계절별, 식사목적별, 음식의 재료별 등을 고려한 스타일링의 기초를 배우게 됩니다.

게다가 색채, 디자인, 기본도구, 특성 및 종류, 스타일링기법 등에 대해서도 전반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이렇게 1학기를 보내고 난 후 2학기가 되면서 푸드코디네이터학과에서는 푸드스타일링응용실습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식공간 연출에 있어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한 것을 바탕으로 좀더 세부적이고 전문적으로 색체 계획하는 방법과 배색, 색소, 사진촬영등에 대한 기법들을 배움으로써 더욱 푸드스타일리스트 다운 모습을 갖추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1학년동안에 푸드스타일링에 대해서 전반적인 교육이 있었다면 2학년부터는 더 나아가 테이블코디네이터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식탁화훼로도 분류되는 화훼장식수업이 진행됩니다.



이렇게 테이블위에 올라갈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서 배우고 난 뒤에 2학기 부터는 본격적으로 테이블코디네이트에 대해서 교육이 진행됩니다.

테이블의 컬러를 통해서 배색 테크닉과 좋은 배색, 식기와 음식의 색, 테이블세팅 연출기법, 테이블구성요소, 테이블연출별 스타일 분류, 동서양의 테이블코디네이트 등에 대해서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후 푸드코디네이터학과의 3학년 1,2학기와 4학년 1학기 때에는 테이블코디네이트와 푸드스타일링을 위한 심화과정의 수업들이 준비되어 교육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푸드의 맛의 깊이와 감동을 녹여내는 푸드스타일링과 테이블연출인 테이블코디네이트를 전문적으로 다룰 줄 아는 전문가가 되는 길을 제시하고 있는 푸드코디네이터학과의 교육의 커리큘럼은 체계적으로 잡혀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를 꿈꾸고 계시다면 바로 이곳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 그 꿈을 실현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 내년도인 '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푸드코디네이터학과의 교육커리큘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