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최고위 과정이 있을까?

EDIN 2015. 12. 30.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최고위 과정이 있나?




셰프, 푸드스타일리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서 대학진학을 앞둔 수험생들 역시 관심을 가지면서 대학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인기는 그저 올한해만 보일것으로 전망되지는 않습니다. '식'은 인간의 역사와 함께했다고도 볼수 있을정도로 없어서는 안될 3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발전을 안할래야 안할 수 없으며, 일이 모자를래야 모자를 수 없는 분야입니다. 다만 올한해 '스타셰프'분들의 활동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을는 것입니다.





그런데 국내 대학의 푸드스타일스트학과에서는 2년제 과정인 전문학사학위 취득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 최초로 푸드스타일리스트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에서푸드스타일리스트 교육을 최초로 시작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푸드코디네이터과정입니다. 





인천문예에는 2년제 전문학사과정인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과 4년제 학사과정인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이 있습니다. 특히나 인천문예는 푸드교육의 시초인 만큼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죠. 게다가 KBS아트비전을 비롯해 300여개가 넘는 산학협력업체는 재학생들에게 현장경험과 실무능력을 배양함으로써 값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국내 최초의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한만큼 많은 졸업생들이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였으며, 올해에는 인천문예 최초로 1호 박사진학을 한 졸업생까지 배출되었습니다. 대학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처럼 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편입,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해외유학의 기회가 동일하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탄탄한 교육을 바탕으로 우수한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국내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기에 지난 8월에는 세계 우수교육기관으로도 선정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곳 인천문예에서는 16학년도 신입생을 한창 모집중에 있으며, 푸드스타일리스트를 꿈꾸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주고자 수능, 내신 성적은 보지않고 면접을 통해서만 선발하고 있다고 하니 더 늦기전에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