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제과제빵학과 이태리공식인증셰프의 특강!

EDIN 2016. 5. 23.



최근 디저트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럽, 미국 등에서는 식사 중 디저트 역시 중요하게 여길 정도로 디저트문화 역시 잘 발전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진 디저트 문화가 국내에도 유입되면서 점차 디저트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심지어 일부 전문가들은 디저트시장이 외식산업의 메이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전망도 했었죠. 이처럼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파티쉐라는 직업을 꿈꾸며 호텔제과제빵학과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수도 자연스레 증가하고 있답니다.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여럿 대학들에 개설되어 운영되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학교에서도 호텔제과제빵전공이 개설되어 전문 파티쉐양성이 매년 이뤄지고 있죠. 이처럼 수많은 교육기관 가운데, 해외 이태리 정부에서 인정을 받은 셰프이자 파티쉐가 교수로 계셔 매번 특강을 진행해 주고 있는 교육기관이 있어서 큰 주목을 받고 있죠.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디저트전공은 호텔식 제과제빵을 넘어 더욱 폭넓은 디저트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디저트교육기관으로 국내외 특급교수진이 재학생들을 직접지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태리 공식인증 셰프인 '파올로 데 마리아' 교수님이 계신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파올로 데 마리아 교수님은 '파올로 데 마리아 이탈리안 레스토랑' 오너 셰프로 계시며, 이태리 정부 '전통 최우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으며, 이태리 최고의 요리 및 디저트 전문학교인 I.F.S.E.(Italian Food Styling Education) KOREA 대표셰프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특히나 이태리 정통 레스토랑인 Bounasera, Stasera 수석조리장으로도 계셨으며, 이태리 Ritorante Paprica, Ristorante Fefouj 의 CEO 등 화려한 경력에서 오는 노하우, 레시피 등은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이라면 누구나다 얻고 싶고 듣고 싶어 하죠.






이처럼 ICA 인천문예에는 특급 교수진들이 재학생들을 직접 지도하며 다른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답니다. 또한 매년 방학시즌마다 이태리의 I.F.S.E.에 해외연수도 직접 다녀오고 있는 만큼 올 하계방학때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번 해외연수에서는 인천문예 제과제빵디저트전공  학생들을 위한 더욱 알찬 커리큘럼으로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현재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디저트 전공은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미래의 디저트시장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작은 도전이 꿈꾸던 목표를 이루실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