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과'비알코올성 음료 분류'

EDIN 2013. 4. 26.

 

 

커피바리스타과'비알코올성 음료 분류'

 

 

 

먼저포스팅 알코올성 음료와 다른한분류 비알코올성 음료에 대한 분류 편 입니다 ~

 

커피바리스타과 비알코올성 음료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청량음료 !

 

- 청량음료 : 우리 인간이 최초에 청량음료로 사용한 것은 봉밀이라고 전해지고 잇으며, 그이후에 사이다, 콜라와 같은 탄산가스가 함유된 것과 과즙이나 구연산, 주석산등의 유기산을 함유한 음료가 있다. 청량음료는 비탄산음료와 탄산음료로 분류된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비탄산음료 !

 

- 광천수 : 일반정수보다 미네랄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료이다. 미네랄이란 광물질로서 칼슘, 인, 칼륨, 염소, 마그네슘, 철 등 무기질 물질을 말한다. 일반정수에도 미네랄이 1L당 0.1~0.5mg 정도 함유되어 있으나 광천수로 시판되고 있는 것은 몇배이상의 미네랄이 들어있는 것이다. 약간의 미네랄이 들어있는 물을 마시면 무기물질 때문에 맛을 느낄 수가 없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 콜라 : 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래낱에서 존 팸버튼 박사가 처음 개발해낸 음료이다. 콜라의 주원료는 서아프리카 지방에서 생산되는 콜라 열매이며 지금은 서인도 제도, 브라질, 세이론, 말레이 등 열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다. 콜라 엑기스는 커피의 2배가량 카페인과 콜라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라를마심으로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도 바로 여기에 원인이 있는 것이다. 콜라엑기스에 물과 여러가지 각종 향료, 당분을 넣고 탄산가스를 주입한 것이다. 코카콜라는 전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0억잔 이상 팔리고 있다고 한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 소다수 : 소다수는 탄산가스 와 무기질을 함유한 천연광수와 인공적인 제조품이 있다. 작은 거품이 지속적으로 나는 상품으로서 시중에는 병이나 캔으로 판매되고 있다. 위스키와 잘 어울리며, 독한 술을 마실 때 체이서 로 많이 사용된다. 플레인 소다 에어레이트워터, 클럽소다, 소다워터,카보네이트 소다 와동일하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토닉워터 : 소다수에 퀴니나무에서 얻어낸 엑기스인 퀴니네 의 기타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로 진과 잘 어울린다. 영국인에 의해 개발된 보건음료로 투명한 색깔이며 레몬, 라임,오렌지 등의 껍질 엑기스와 당분을 배합한 것이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진저엘 : 진저는 생강을 말하며 에일을 알코올이란 뜻으로서 생강주를 의미한다. 소다수에 생강의 풍미를 곁들인 음료로 , 생강으 ㅣ독특한 향을 음미하기 위해서는 진이나 브랜디, 위스키 등과 함께 마시며 , 이러한 증류주와 잘 어울리는 음료로 알려져 있다. 캐러멜 색소를 착색한 음료이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영양음료 !

 

- 영양음료는 말그대로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료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영양소가 음료에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 영양음료에는 주스류와 유제품류 그리고 봉밀로 만든 음료가 속한다. 주스는 청량음료로 간주되기 쉬우나 영양음료임을 주의해야 한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 과실음료 : 과실음료는 인류가 B.C 6,000년경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레몬 음료를 마셨다는 기록으로 보아서 그역사는 상당히 오래되었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 레몬주스 : 칵테일의 신맛을 낼 때 많이 사용되는 주스이며 100% 무가당 원액주스를 사용하면 칵테일의 제맛을 낼 수 있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 라임주스 : 레몬보다 신맛이 강하며 산뜻한 맛이 있고 주스에 라임의 향이 첨가된 것이 특징이다. 라임주스는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역겨운 냄새가 나므로 주의해야 한다.

칵테일 조주시 레몬주스와 라임주스는 서로 다르지만, 실제로 업장 등에서는 호환이 가능하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 오렌지 주스 : 생과실의 과즙을 짜서 사용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100% 무가당 원액주스를 사용해야 한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탄산음료 !

 

- 파인애플 주스 : 100%원액을 사용해야 하며, 다른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칵테일조주 시 쓴맛이 나므로 특히 주의해야한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유제품 !

 

- 유제품 음료에는 생유, 우유, 살균양유, 탈지유, 클림버터, 치즈, 무당연유, 가당연유,전분류, 발효유, 요구르트 등 다양한데, 유제품음료에는 살균유제품과 미살균 유제품이 있다.

 

-우유 : 생유, 양유, 탈지유, 가공유 등

-유제품 : 크림, 버터, 치즈, 전분유, 탈지분유, 발효유 등

-크림 : 우유에서 유지방분 18% 이상인 것. 생크림 또는 18~25%, 휘핑크림 은 45%이상으로 구분.

-버터 : 유지방 75% 이상을 함유한 고체로 된 것

-발효유 : 우유를 소화하기 쉬운 상태로 발효한 요구르트

`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기호음료 !

 

-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기호음료이다. 어원은 아랍어인 카파 로서 힘을 뜻하며, 에티오피아에서는 커피나무가 야생하는 곳을 가리키기도 한다. 유럽에 서는 처음에 아라비아의 와인이라고 불리다가 1650년 무렵부터 커피라고 불렸다.

커피나무 열매가 붉게 익으면 과육이 벌어져 푸른빛을 띤 생두가 나온느데, 이것을 말려서 볶은뒤 가루를 내어 사용한다.맛은 쓴맛, 신맛, 단맛, 떩은맛 등이 다양한데, 쓴맛은 카페인, 떫은맛은 타닌, 신맛은 지방산, 단맛은 당질에서 비롯된 다. 지방산은 포화지방산인 팔미트산과 스티아리스나,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다. 그빡에 수분, 조단백질, 추출물, 조섬유, 화분과 향을 내는 휘발성 유기산 등이 들어 있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유제품 !

 

- 코코아 : 카카오나무에서 열리는 씨앗은 지방질을 50%정도 함유하고 있다. 이시앗을 분쇄하여 지방질을 제거한것을 코코아 라고하며 지방질을 제거하지 않은 시럽의 것을 초콜릿 이라고 한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음료 유제품 !

 

- 차 : 들에서 채취한 차잎을 햇볕에 의해 말리는 일쇄차와 인공적인 방법으로 말리는 차로 나누며, 인공적인 방법에 의해 말린 차는 다시 발효 유무에 따라 불발효차 , 발효차, 부분발효차 로나누어진다.

 

 

 

 

 

 

 

  커피바리스타과 음료의분류 비알코올성 차종류 !

 

-녹차 : 발효시키지 않은차 , 즉 불발효차로써 차의 새싹을 찌거나 덖어서 열을 가하고 이로 인하여 산화효소를 파괴하여 차잎의 발효를 억제하여 만든차이다.

 

 

- 홍차 : 차의 잎을 발효시켜 만든 차. 홍차의 특유한 맛과 향은 산화되는 동안에 효소에 의해 타닌이 산화및 중합반응을 일으켜 만들어지게 된다. 차는 흑갈색을띠고 차액은 선홍색을 보인다.

 

-우롱차 : 부분발효차. 우롱차의 발효도는 약 70% 이며 부분발효차는 대부분 우롱차를 말한다. 우롱차는 적갈색을 띠며 모양은 약간 구부러진 구슬모양이다. 차액은 황색이나 홍색을 띠고 있으며 배, 혹은 사과와 같은 특유의 향기를 가지고 있다.

 

 

 

 

 

이번포스팅 참길었습니다 ㅠㅠ 그만큼 여러분들깨 도움됬으면 좋겠어요 ㅠ ㅠ 커피바리스타과 비알코올성 음료에 대한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