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스튜어디스 대학'객실승무원교육'

EDIN 2013. 4. 29.

 

 

스튜어디스 대학'객실승무원교육'

 

 

 

  스튜어디스 대학 에서 배우는 객실 승무원교육 중 객실 승무원의 역사에 대한 교육 포스팅 편 입니다 ~

 

 

 

  스튜어디스대학 객실 승무원의 역사 교육 

- 객실승무원을 Flight Attindant 또는 Cabin Attendant 라는 호칭으로 사용하며 이반적으로 약자를 사용하여 CA 라고 불린다.

객실 여승무원을 초창기에는 미국에서는 Air Girl, 프랑스에서는 Air Hostess 라 사용하다가. 선박의 선실 Steward (STWD)를 인용하여 자연스럽게 Stewardess (STWS)라고 사용하고 있었다.

그후 1980년 미국에서 Political Correcness(차별 용어 시정)운동을 바탕으로 FA, CA 로 바꿔 나가게 되었다.

 

 

 

 

  스튜어디스대학 객실 승무원의 역사 교육 

- 항공기의 객실 승무원을 1928년 독일 항공사 Lufthansa Airlines(LH)이 베를린 에서 파리까지의 구간에 처음으로 남 승무원이 탑승한 것이 객실 승무원의 효시가 된 것이다.

원래 유럽에서는 전통적으로 남자가 Senice(SVC)를 하는것이 관례화 되어 있었다.

그후 1940년 보잉 에어트랜스포트 항공사 <UA전신>가 운항 승무원을 원했던, 25세의 가놓사인'엘렌 처치'를 1개월 조건부 객실 승무원으로 채용하여 San francisco 에서 Chicago 노선에 커피와 샌드위치를 제공함으로써 기내 서비스의 장이 열리게 되어 세계최초의 Stewardess 1호가 된 것이다.

 

 

 

 

 

  스튜어디스대학 객실 승무원의 역사 교육

- 이렇게해서 총 8명의 스튜어디스 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를 밑바탕으로 20여개의 미항공사가 기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객실 여승무원을 채용하게 되었으며 , 최근 항공업의 발전으로 객실 서비스가 경쟁의 초점이 되어 객실 승무원의 중요성이 더욱더 증가되고 있는 현실이다.

 

 

 

 

 

  스튜어디스대학 객실 승무원의 역사 교육 

- 이어 유럽에서는 Air france 전신인 파아망 항공사  Farman Airlines 가 국제선 승무원을 탑승시키느느 것을 시작으로 1934년에는 LH가 객실 여승무원 제도를 도입하여 여승무원의 길이 열리게 되었다.

우리나라는 1948년 North West Airlines 가 국내 취항을 하며 한국인 여승무원을 현지 승무원으로 채용함으로써 '스튜어디스'로 근무하게 되었다.

 

 

 

 

 

스튜어디스 대학 에서 배우는 스튜어디스 라면 꼭 ! 알아야할 객실 승무원 교육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