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바리스타자격증을 꿈꾸던 친구를 봤어요~

EDIN 2018. 1. 5.

바리스타자격증을 꿈꾸던 친구를 봤어요~

 


어제 저녁, 약속도 없고 조금의 여유가 생겨서
책 한권 들고 카페에 들어가 앉았어요~
오랜만에 커피 한잔과 함께 책 한 권 읽고 들어오려
했는데 거리가 시끌벅적 하더라고요~



그러다가 문득 깨달았죠!
수능 끝난 수험생들이 거리로 달려나왔구나!!! ㅋㅋㅋ
다른 때 같았으면 약간은 인상이 찌푸려졌을 것도 같은데
일년+일주일을 고생한 수험생들을 보니 옛날생각(?) 나고 좋더라고요 ㅎㅎ

 


결국 독서는 포기하고 옆테이블에서 들려오는
친구들 이야기를 살짝 듣게 됐는데 시험도
끝났으니 바리스타자격증 공부를 해보고 싶다 해요~



커피바리스타진로와 바리스타자격증에 대해
꼼꼼히 알아본 것 같은 친구는 저만큼이나
커피를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취미과정이던 전문과정이던 기왕 배우는 거라면
제대로 배우는게 아무래도 좋잖아요~?
그래서 바리스타자격증은 어떻게 딸까 찾아보게 됐는데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의 커피바리스타과정에서
바리스타자격증 외에도 식음료와 관련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겠더라고요.

저는 국내 바리스타자격증이 1급과 2급으로
나눠져 있다는걸 알고 있었는데..
SCA자격증은 LOY를 통해 처음 알게됐어요.



SCA자격증은 바리스타자격증과 마찬가지로 커피관련자격증인데요.
바리스타, 로스팅, 브로잉, 센서리, 그린커피 등의
내용을 포함한 유럽자격증이라고 해요.
국제자격증이기 때문에 해외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라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 SCA자격증을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정식등록된 기관으로 교내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바로
바리스타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고 하니 이득+이득이네요 ㅎㅎㅎ

이렇게 다양한 자격증과 교육과정을 거치고나면 커피바리스타진로에 대해 생각할텐데요.



카페창업은 누구나 꿈꾸며 잘 알고 있는 부분이고
그 외에도 바리스타트레이너, 원두분류감정사,
베버리지마스터, 카페컨설턴드 등
커피바리스타진로와 관련한 다방면의 길이 열려있어요~
물론 SCA 바리스타자격증을 통해 해외로의 진출을 꿈꾸는
커피바리스타진로에 대해서도 걱정이 없겠죠~ㅎㅎ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의 커피바리스타과정을 찾아보면서
많은 친구들이 제대로된 교육환경에서 다음 지식을 쌓아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