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소믈리에 되는길? 소믈리에관련학과 알아보자!!

EDIN 2018. 1. 5.

소믈리에 되는길? 소믈리에관련학과 알아보자!!


 


저는 왜 마트에 가면 그렇게 신이 나는걸까요? ㅋㅋㅋ
여행을 가더라도 꼭 그 곳의 전통시장이나 마트에 항상 들르는데요~
요즘에는 코스트코에 가는 길이 그렇게 신이 나더라고요~
다른 마트 보다 창고형 대형마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사실 따로 있거든요?



제가 최근 꽂혀 있는 와인이 비교적 저렴하게 다양한 종류들로 진열되 있기 때문이지요~
와인은 정말 알면 알수록 어렵고 심오하지만 라벨 읽는 법만 알아도
꽤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음료 중 하나라는 것!
그리고 이런 음료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소믈리에!
이러한 소믈리에 되는길은?
오늘은 소믈리에관련학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와인이 대중화 되어가면서 소믈리에들의 입지도 상당히 넓어졌다고 들었어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호텔에서 고급스럽게 즐기는 음료였는데
지금은 와인전문점이나 와인바 등 와인만을 즐기기 위한 공간도 많이 생기고 있죠?
이러한 와인시장에서의 직업을 꿈꾸며 소믈리에 되는길을 찾고 있따면
소믈리에관련학과가 어디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소믈리에도 자연스럽게 서민적인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소개하는 등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덩달아 소믈리에가 되기 위해 소믈리에관련학과를 찾아가는 분들도 많은데요.
일찌감치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전문과정을 배우려는 그 열정이 멋져요~

 


소믈리에관련학과와 동일한 학위취득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열정을 현실로 바꿔주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과정!!
LOY 호텔식음료과정에서는 와인소믈리에와 함께 커피나 전통주, 티마스터 등의
전반적인 식음료 과정을 통합해서 교육을 하고 있어요.

 


소믈리에관련학과와 과정이 궁금해 찾아보니
LOY문화예술실용학교는 호텔로의 연계취업으로
재학생들의 지지를 받고 있더라고요.
그 외에도 호텔 F&B 부서로의 취업도 많았고요.



소믈리에관련학과 보다 유명한 학교답게 그만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산합협력으로 맺어 있는 특급호텔과 리조트에서 재학기간 중 인턴과정을
거치고 현장에서 바로 채용이 되는 경우가 많아 배움과 경력과 취업이
한 번에 이뤄지는 올인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죠.



대중화가 된지 오래 되지 않아 소믈리에로의 길이 쉬운 길만은 아니었는데요,
소믈리에관련학과 보다 더 빠른 전문인의 길을 갈 수 있는 LOY 호텔식음료과정!
배움에 대한 갈증을 채워주는 한줄기 강과 같은 존재였네요. ㅎㅎ

소믈리에 되는 길로 소믈리에관련학과를 찾고 있다면!
내가 배우고 싶은 것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
그런것들을 얻기 위해 전문인되는 가장 빠른 길을 LOY와 함께 찾아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