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학과'문,예,전'알아보자!

EDIN 2013. 6. 28.

 

 

커피바리스타학과'문,예,전'알아보자!

 

 

 

 

 

 

 

 

 

 

  지난해 까지 커피바리스타학과 라는 학과명으로 모집을 했으나 올해부터 와인커피바리스타학과로 학과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러기에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 취업까지 그리고 식음료계가 필요한 와인 전문가로 양성하고 배출해 내는 곳입니다.

 

 

 

 

  문,예,전 커피바리스타학과 는 우선적으로 대규모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커피추출을 위한 다양한 에스프레소머신 의 이해와 각기 다른 브랜드를 가진 커피머신 30여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다른 곳에는 1대도 갖기 어렵다는 초고가의 로스팅기계를 3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커피명가를 창업하신 선생님께서 직접 로스팅실을 운영하고 있어서 학생들에게 올바른 원두 로스팅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올해부터 일본의 커피 대학 창시자이자 커피계의 명인 중에 명인이신 '히로세유키오'교수님께서 직접 학생들에게 커피에 폭ㄴ럽은 지식을 전해주고계십니다.

얼마전 히로세교수님과의 특강으로 학생들의 선진커피에대한 폭넓은 이해력과 견문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생들에게 있어 일본커피를 이해하는대 많은도움이 되었던 특강이였습니다.

 

 

 

 

 

  그리고 커피바리스타학과 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졸업 후 제일하고 싶은 것은 취어보다는 창업일것입니다.

그래서 문,예,전 에서는 학생들의 보다낳은 미래를위해서 현재 대한민국 커피창업대가 박희준 교수님이 직접 학생들에게 창업과 마케팅의 관련한 이야기를 해주고 계십니다.

 

문,예,전 커피바리스타학과 의 큰 자랑은 타교육기관에서 경험하지 못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소비가 가장 많이 이렁나고 있는 유럽 이탈리아에 위치한 라바짜커피자격증 을 취득할 수 있으며 또한 KBC 를 넘어 WBC 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가 인증을 해야만 합니다.

이런 인증 절차를 문,예,전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CAC협회자격증은 물론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 와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 가 주관하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격증 취득은 수업의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특강시간 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내, 외 커피와 와인의 대가들을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학년때는 커피자격증2급 1개이상은 누구나 다 취득 가능합니다.

조금 더 노력하는 학생들은 2급 뿐아니라 1급까지도 취득 가능합니다.

 

2학년 때는 커피 관련 자격증은 물론이거니와 소믈리에 자격증과 조주기능사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문,예,전 커피바리스타학과는 방학기간에 하와이 코나농장과 일본의 커피박물관이 있는 UCC커피농장을 견학하여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모든 학과에 대한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는 물론 학생들을 독려하여 국내 외 에서 개최되는 많은 대회를 참석시키고 있습니다. 그 한 예로 커피바리스타학과 12학번인 정효은 학생이 내달 개최되는 일본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에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수상을하였습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의 또 하나의 자랑은 100%취업률과 더불어 재학생 등록비율이 진나 학기 기준100%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그 만큼 만족도 높은 수업과 교수님의 탁월한 리더십이 만들어낸 결과물이 아닐까 생각되는대요.

특별히 문,예,전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의 취업하는 곳은 지금 한창 커피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폴바셋 과 코코브루니 크고작은 커피업계회사들과 기업들로 입사를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창업을 원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 커피주세요'카페를 창업한 학생과 온라인 커피쇼핑몰 '원두물'커피브랜드가 탄생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과의 분위기 입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 뿐아니라 문예전 모든학생들은 주도적이며 진취적이어서 자신들의 끼와 열정을 맘껏표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축구동아리, 커피맛을 이해하고배워가는 '커핑'동아리 자신들의 재능을 기부하는 '커피봉사단',온라인에서 전문적인 커피와 와인 관련지식을 유통하려는 '커피웹진'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동아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기획력 뿐 아니라 실행력 까지 두루 겸비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참된 전문직업인의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다 많은 커피와 와인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학과 로 오시면 됩니다 !!

문예전에서 바리스타로서의 꿈과 자신의 가치를 키워나가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