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웨딩플래너학과 학과소개와 자격증 그리고 해외연수

EDIN 2013. 8. 21.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웨딩플래너학과 학과소개와

                        자격증 그리고 해외연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 근래에 들어서, 인생에 한번 뿐인 웨딩 데이를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문화가 정착이 되었습니다. 웨딩플래닝 산업이 국내에 자리잡은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더욱 인재의 수요가 많고 또 발전의 가능성 또한 무궁무진 합니다.

 

웨딩 중에서도 예식홀, 피로연, 허니문, 웨딩포토,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신랑신부 딱 커플을 위해 총괄 지휘하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과 리더쉽이 없으면 쉽지 않은일이기 때문에 '웨딩플래너'의 능력이 더욱 중요합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는 웨딩산업의 전문화, 세분화에 발맞추어 '웨딩 컨설팅 전공'과 '웨딩 디자인 전공'으로 2학년 때 전공 선택을 하게 됩니다. 각 전공에 최적화된 커리큘럼과 국내 최초의 웨딩플래너학과 교육기관으로서 웯이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가공인 자격증이 제정되지 않은 웨딩플래너 분야는 '한국웨딩플래너협회'에서 발급하는 웨딩플래너1급/2급 자격증이 거의 유일합니다. 하지만 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공신력은 아직 부족합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국내최초로 미국 wpi(wedding planner institute)뉴욕지부에서 발급하는 미국웨딩플래너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LWPI 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있는 '한국브라이덜스타일리스트협회'와의 독점 교육협력 체결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교육되고 있는 웨딩플래너 커리큘럼을 인천문예 웨딩플래너학과 에서 교육하게 됨에 따라 교육과정 이수한 웨딩플래너학고 학생들이 미국 웨딩플래너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루트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웨딩플래닝 산업이 발달한 미국 현지의 교육을 한국에서 수강할 수 있고, 또 자격증 취득을 통해 국내는 물론 미국진출까지 확보할 수 있는 교육기관은 인천문예전문학교가 유일합니다.

 

 

 

 

 

 

  미국 LA위치한 'LA PREMIER ' 는 세계적인 파티플래너케빈 리 가 직접 설립한 파티이벤트 그룹으로 안소니 홉킨스, 브래드피트 웨딩,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웨딩 파티 등 헐리웃 스타들과 정계 유명인사들의 VVIP 파티를 주관하는 파티기획사 입니다. 국내 최초로 미국 LA PREMIER 와 협약을 체결한 인천문예전문학교 학생들만이 매년 여름 해외연수를 통해 웨딩기획, 웨딩플래너워, 웨딩연출 등의 연수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버리힐즈의 VVIP 웨딩파티 현장실습을 통해 미국의 최신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