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웨딩플래너 되는법 차근차근 알려줄게^^

EDIN 2014. 4. 29.

딩플래너 되는법 차근차근 알려줄게^^

 

 

  웨딩플래너가 되는법 에대해서 특히 ! 여학생들이 너무나도 궁금해 할 것같아서 포스팅 올려 보겠습니다.

일단 웨딩플래너가 되기위해선 다양한 능력들을 개발 해야 하는데요.

웨딩플래너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생각과 웨딩 전반에 걸친 총체적 기획과 진행을 책임질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토탈 웨딩 프로듀서 및 멀티플리이어 가 되어야 하는 추세 입니다.

위에 설명드린 웨딩플래너 되는법 은 다양한 스킬들을갖추어야 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클라이언트 즉 신랑·신부를 상담하는 상담스킬, 웨딩연회장을 연출하는 스타일링 과 공간연출 능력, 웨딩에 찾아온 손님들에게 대접하는 푸드케이터링, f&b서비스 등 기획부터 연출까지 웨딩플래너 가 되는법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럼 이런 다양한 스킬들을 교육받기 위해서는 어떤 교육처를 선택해야 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유명한 웨딩 교육처로는 대학기관인 경인여대 웨딩플래너과와 전문학교 인 인천문예 전문학교 웨딩플래너과 2곳이 가장 국내에서 손꼽히는 웨딩교육처 입니다.

웨딩플래너 되는법은 아카데미와 2년제 과정교육처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아카데미의 경우 전에 웨딩에 대해서 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다던지 종사자들이 새로운트렌들르 읽고 습득하기 위해서 라면 추천 드리지만 아예 웨딩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다면 2년 전문학사과정으로 웨딩플래너과를 입학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위에 설명드린 웨딩플래너 되는법중 2년제 전문학사과정 의 웨딩플래너과 에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러니 하게 2 곳 모두 인천에 위치해 있는데요;; 경인여대의 경우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학교 이고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지만 인천문예 전문학교 웨딩플래너과 의 경우에도 높은 경쟁률과 매년 많은 지원자들이 늘어 어쩔 수 없이 학부모들의 학과증강 요청이 있어 한반을 더 늘렸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처 입니다.

 

인천문예 웨딩플래너과 를 기준으로 웨딩플래너 되는법 에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인천문에 웨딩플래너과 에서는 웨딩플래너가 되기위한 개인 적성에 맞는 맞춤형 현장실습의 기회를 갖고 현장 적응력을 배가 시킬 수 있는 교육과 체계적인 실기 수업을 통해 현장에 투입되었을 기업의 운영 정책 추가 교육없이 바로 현장 업무 처리 가능하도록 교육지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발 빠르게 변화하는 웨딩시장의 각 분야별 트렌드 교육을 통해 실무감각을 습득하고 각종 문화 예술 체험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고 고객 및 비즈니스 관계에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교육합니다.

그리고 웨딩 분야 유명인사의 특별강의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현장실습, 행사기획참여, 해외연수 등의 다양한 컨텐츠교육을 통해서 현장에서 리더쉽 있고 진취적인 사교력을 갖춘 웨딩플래너 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웨딩플래너 되는법을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웨딩의 다양한 문화적 접근 및 컨텐츠를 경험하고 플래너로서 갖추어야할 이미지메이킹을 연습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드,메 에 관련된 잡지나 온라인을 통하여 트렌드에대해서 항상 숙지하고 웨딩전시, 박람회, 디자인 쇼등을 자주 시간되는데로 가보신다면 웨딩플래너가 되기위한 훈련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웨딩플래너 되는법에 대해서 어느정도 감을 좀 잡으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이렇게 모든 교육을 받게되면 웨딩홀, 컨설팅사, 호텔, 플라워&스타일링업체, 웨딩업체, 예약실 등에서 웨딩플래너로 활동할 수 있게됩니다.

 

웨딩플래너 되는법 아직도 잘모르시겠다구요?   편하게 아래 정보확인하시고 카톡이나 전화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