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테이블크로스와 웨어~

EDIN 2015. 2. 24.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테이블크로스와 웨어~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에게 있어 테이블스타일링에 요소는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고 스타일링 능력에 따라서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의 능력에서도 차이가날 수 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테이블크로스와, 테이블웨어에대한 포스팅 보시겠습니다.

 

먼저 테이블크로스 이빈다.

린넨의 뜻은 본래 마를 가리키지만 테이블 세팅에서는 테이블 크로스, 매트, 러너, 그릇 받침이나 냅킨 등 식사에 쓰이는 천을 통틀어 의미합니다. 장식적인 면만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함께 고려하여 상차림으 규모나 음식, 식사를 하는 대상자도 생각하여 선택하는 것이좋습니다.

 

 

 

 

 

 

 

린넨의 종류를 식 공간에서 사용된다는 것을 전제 조건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함께 살펴보면 테이블 크로스, 언더클로스, 플레이스매트, 러너, 냅킨 도일리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형태나, 용도, 소재 등이 다양합니다.

종류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에서는 테이블 클로스는 전체 분위기의 중심이라볼 수 있고, 언더클로스 위에 깔아 색상, 디자인,무늬, 소재 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합니다.

 

 

 

 

 

 

언더클로스는 테이블클로스 밑에 깔아 미끄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거나 접시, 커트러리, 글라스웨어 등의 소움을 흡수하는 역할도 하고 있으며 플레이스 매트는 테이블 웨어가 많이 놓이는 테이블에선 사용하지 않으며, 불규칙한 외관, 옆 좌석의 분리감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러너는 식탁위에 놓이는 좁고 긴 원단으로 테이블 크로스를 대신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쓰입니다.

 

 

 

 

 

 

이어서 테이블 웨어는 식탁에 사용되는 모든 그릇을 의미하며 테이블 형태에 맞는 다양한 색상과 재질을 사용합니다. 식기의 종류에 따라 상차림의 분위기도 달라지지만 음식과의 관계가 또한 중요합니다.

그릇의 무늬나 색에 따라 시각적 인상은 확연히 달라질 수 있지만 테이블 웨어는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 사용하는 법에 따라 상차림의 분위기가 달라지고 그릇의 무늬놔 색에 따라 음식을 보는 시각효과가 달라집니다.

 

 

 

 

 

 

 

메뉴가 정해진 다음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 코스별 메뉴에 맞게 선택해야 하는 것으로 성공적인 식사의 기초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식 상차림에 주로 사용하는 식기는 도자기인 데 종류는 네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잘 깨지며 무광택, 불투명하고 전통미와 자연미를 강조한 질그릇은 우아하고 세련된 멋을 느끼게 하고 계절은 늦은 가을과 초겨울에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견고하며 방수성이 뛰어나며 결혼초기의 가족들 상차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사기류, 실제로 황소나 가축의 뼈를 태운 골회를 첨가하여 만드는 얇고 흰색에 광택이 있는 반투명의 차이나류 미자막으로 매우 얇아 유리화되어 약간 투명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자기류가 있으며 반투명 자기는 격식 있는 식탁에 불투명자기는 모든 자리에 적합합니다.

 

여기까지 !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의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