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조리전문학교 닭고기 부우의리! 부우의리!

EDIN 2015. 4. 29.

  호텔조리전문학교 닭고기 부우의리! 부우의리!



전세계적으로 가장많이 식용되고 있는 육류는 무엇일까요?

바로 닭고기 입니다.

치킨을 국민 야식이라고 할 정도로 닭은 우리에게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텔조리전문학교의 수업을 통해서 살펴본 닭고기의 부위별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 날개살, 가슴살, 다리살, 껍질, 간, 모래주머니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날개살

앞부분, 중간부분, 끝부분으로 나뉘는 날개살은 앞부분보다 끝부분의 살이 더 농후한 맛이 납니다.

부드럽고 흰살을 가지고 있으며, 지방과 젤라틴이 풍부하고 맛이 진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날개살은 조림이나 튀김에 가장 적합합니다.

  가슴살

호텔조리전문학교의 다이어트를 하는 학생들이 즐겨 먹는 닭의 가슴부위의 살로써 뼈를 제거한 배의 부위이며, 육질이 매우 부드럽고, 지방이 적어 담백함과 기름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기름의 풍미덕분에 튀김으로 해서 맛있다고 합니다.





  다리살

호텔조리전문학교 학생들이 치킨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다리살의 육질은 배살보다는 조금 단단한며 근육이 있지만, 맛이 매우 진하며 식감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이, 조림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껍질

대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그만큼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이 진하고, 몸보다는 머리와 껍질쪽이 맛이있다고 합니다. 

껍질은 안쪽의 지방을 제거하고 살짝 데쳐 볶음이나 조림, 무침등에 이용된다고 합니다.





  모래주머니

위주머니의 근육부분으로 닭똥집으로도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쫄깃쫄깃하며 단단하며 냄새가 별로 강하지 않아 생식도 가능하지만, 구이를 통해 일반적인 식용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이 푸른빛을 띄는 것이 신선하다고 하네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닭고기에 대해서 호텔조리전문학교에서 배워보았습니다.





각 부위마다 특징이 있고 주된 영양소도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리마다 들어가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숙지하고 있어야 실수하지 않겠죠?

호텔조리전문학교에서 최고의 셰프가 되기 위한 최고의 환경과 시설이 갖추어져 있답니다.


  이상으로 호텔조리전문학교수업을 통해서 알아본 닭고기의 부위별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