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커뮤니케이션게시판

요리전문학교 대답해줘서 감자!

EDIN 2015. 6. 1.

  요리전문학교 대답해줘서 감자!




감자는 주성분이 전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성분이 밀, 쌀 등의 전분과는 다릅니다.

타 전분보다 쉽게 분리가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감자를 저장하면 단맛이 증가하게 됩니다.

전분의 일부가 당화효소를 통해서 당으로 변하기 떄문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감자에 대해서 궁금한 내용을 요리전문학교에서 대답해 주었다고 합니다.





Q. 감자를 보관할 때 녹색으로 변한 감자에는 독에 의해서 변한건가요?


A. 요리전문학교  : 감자를 보관하다보면 해볏에 닿으면 표면이 녹색으로 변하는 경우를 본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것은 독에 의한것은 아닙니다. 독은 싹에만 존재하는데요.

 그렇기 떄문에 해빛에 의해 녹색으로 변한 것은 전분함량이 낮아지면서 끈기가 적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자를 보관할때에는 햇빛을 막아줄것으로 덮어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 감자는 냉장보관해서는 안되는데 튀김용으로 나온 냉동감자는 괜찮은 겁니까?


A. 요리전문학교  : 생감자는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감자의 특성때문에 전분이 당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전분함량

이 낮아지면서 질척거리게 됩니다.

반면 냉동감자는 생감자가 아닙니다.

이미 1차로 튀기고 난 후 냉동시킨 것이기 때문에 이후에 2차 튀김을 하게 되면 생감자를 냉장보관 한것과 다르게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수많은 식자재중 하나인 감자만 보아도 이런 특징과 특성을 통해서 다양한 현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요리전문학교에서는 식자재수업을 통해서 각 자재의 특성과 특징을 통해서 최적화된 조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내 요리전문학교 중에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에서는 글로벌한 셰프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문예에서는 내년도 16학번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 시켜줄 이곳에 도전해보세요~!


  이상으로 요리전문학교를 통해서 살펴본 감자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