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학과'창업지원프로젝트'

EDIN 2013. 4. 21.

 

커피바리스타학과'창업지원프로젝트' "cafe 커피주세요 오너 바리스타"

 

 

천문예전문학교가 직접 지원하는 '창업 프로젝트' 그 첫번째 커피바리스타학과 졸업생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창업투자와 컨설팅, 인테리어, 자문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여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커피바리스타학과 창업지원프로젝트'의 기회를 잡은 와인 커피바리스타학과 정태은 학생 의 유쾌한 1문 1답 보시겠습니다.!

 

 

 

 

 

그럼 커피바리스타학과 첫번째 업지원프로젝트 주인공 정태은 사장님과의 인터뷰 내용보시겠습니다 !

 

 

 

 

문 : 인천문예전문학교'창업지원프로젝트' 에 어떻게 선정되셨나요?

 

변 : '내 카페를 갖고싶다'는 생각을 항상 해오고 있었는데, 2학년 때 졸업을 앞두고 학교에서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한다는걸 알고 준비를 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카페메뉴와 인테리어 컨셉 카페명 등의 내용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한 후 채택이 되어서 제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문 : 커피바리스타학과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만 가지고 실제 창업을 했을 때 어려움은 없었나요?

 

변 : 카페 임대, 인테리어, 좋은 거래처까지 학교에서 모두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셔서 창업하는데 한결 수월했습니다. 학교에서 커피를 만드는 공부만 했던 저로서는 실제로 카페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전혀 감이 안잡혀 있는 상태였는데, 커피바리스타학과 교수님들께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컨설팅 해주셔서 제 꿈을 더욱 쉽게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창업지원프로젝트 가 없었다는 지금도 저만의 카페를 꿈꾸며 방황하고 있지 않았을까요?

 

 

 

 

문 : 왜 카페 이름을 커피주세요라고 지으셨나요?

 

변 : 카페이름을'커피주세요'라고 지은 이유는 재미있고, 누구나 쉽게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않게 하기 위해서 카페이름은 '커피주세요'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문 : 커피바리스타학과 에서 자격증을 취득하셨다는데, 어떤 자격증 인가요?

 

변 : 저희 커피바리스타학과 와 연계하고 있는 이태리 LAVAZZA 의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또, 저희학교 바리스타 스튜디오는 커피조리사 실기시험장으로 공식 지정이 되어 있는데요, 항상 실습하던 환경에서 실기시험을 치뤄서 실습시간에 한 수업들 만으로 '커피조리사'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문 : '커피주세요'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변 : 커피식음료계열 재학생 후배들이 '커피주세요'에 정기적으로 현장실습을 나옵니다. 실제 손님들을 응대하면서 주문도 직접 받고, 들어온 주문 메뉴도 신속하게 만들어 내가는 경험을 통해 현장감각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선배가 직접 트레이닝 해주기 때문에 후배들이 더욱 재미있게 실습하는 것 같아 저도 뿌듯합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후배들이

현장실습을 나오면 아무래도 수업시간에 배운 미숙한 것들을 좀 더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메뉴들이 많은데 그런 것들을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메뉴들이 많은데 그런것들을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들을 알려주고, 궁금하고 자신 없어하는 것들을 계속 만들어보게 하면서 좀 더 현장에서 자심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문 : 실레지만 카페 수입은 어느정도이신가요?

 

변 : 호텔,레스토랑 F&B 부서에서 일하는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바테더 보다 조금 더 여유 있는 수입을.....^^ 학교에서 많은 부분을  지원해 주셔서 일반적인 카페 창업자들 보다 더욱 이득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 창업으로 돈을 모아 결혼도 하고 가정을 꾸려 부족하지 않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문 : 또 다른 카페 창업 계획이 있으신가요?

 

변 : 네, 창업을 하여 카페를 운영하면서 고객들도 많이 만나고 여러 카페들을 돌아다니다 보니 학교 다닐 때 생각하지 못 했던 아이디어들고 많이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도전을 위해 많은생각을 가지고 구상 중에 있습니다.'창업지원 프로젝트'가 제 첫번째 꿈을 이루어 준 행운을 감사히 여기며 더 큰 꿈을 향해 성장하는 바리스타가 되겠습니다.

 

 

 

 

문 : 창업을 생각하는 후배들이 많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변 : 막상 창업하면 겁부터 먹고'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하고 생각하고 겁부터 먹게 되는데 사전 충분한 답사와 계획을 짜고 커피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잘할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더구나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에서만 있는 프로젝트 ! 커피바리스타학과 후배님들의 꿈을 현실로 이룰정말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해요 '창업지원프로젝트'가 또 열린다면 모든열정을 걸고 준비해서 꼭 좋은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졸업생 너 바리스타 정태은 사장 인터뷰 였습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