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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 은?

EDIN 2013. 6. 16.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 은?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이란?

 

-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문적으로 접근해보면 경영학에서 서비스에 관한연구는 1960년대 초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연구 초기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특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적용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1990년대부터는 보다 체계적으로 서비스에 관한 이론과 전략적인 측면에서의 서비스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이란?

 

- 서비스의 활동론적인 정의를 보면 서비슬르 판매목적으로 제공되거나 상품판매와 연계해 제공되는 모든 활동, 편익, 만족이라고 정의 하였습니다.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이란?

 

- 상호관계론적인 관점에서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는 고객이 서비스 제공자와 상호작용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서비스란 " 무형의 성격을 띠는 일련의 활동으로서 고객과 종업원의 상호관계에서부터 발생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 "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에대한 포스팅 을 보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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