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 은?
|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이란?
-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문적으로 접근해보면 경영학에서 서비스에 관한연구는 1960년대 초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연구 초기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특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적용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1990년대부터는 보다 체계적으로 서비스에 관한 이론과 전략적인 측면에서의 서비스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이란?
- 서비스의 활동론적인 정의를 보면 서비슬르 판매목적으로 제공되거나 상품판매와 연계해 제공되는 모든 활동, 편익, 만족이라고 정의 하였습니다.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이란?
- 상호관계론적인 관점에서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는 고객이 서비스 제공자와 상호작용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서비스란 " 무형의 성격을 띠는 일련의 활동으로서 고객과 종업원의 상호관계에서부터 발생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 "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학과 서비스의 개념에대한 포스팅 을 보셨습니다.
'대학'eDIN > 전문학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조리학과'2013 레인보우요리대회' (6) | 2013.06.17 |
---|---|
와인소믈리에학과 주장의종류_클래식바 (6) | 2013.06.17 |
호텔조리전문학교 색별채소와 과일수업 (8) | 2013.06.14 |
세계를보다 커피바리스타학과 인도네시아수업 (0) | 2013.06.14 |
커피바리스타학과 뛰어난커피 자메이카보기 (8) | 2013.06.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