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유명요리학교? 여기 추천 쾅쾅!!

EDIN 2015. 5. 4.

  유명요리학교? 여기 추천 쾅쾅!!



요리하시는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처음 요리에 흥미가 생기게 된 계기가 대부분 남들에게 음식을 해줬을 때 맛있어하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셨던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만큼 요리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겠죠.

게다가 요즘은 음식이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을 넘어서 감동과 이야기까지 담겨져 있다보니 더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이런 점을 잘 알고 느껴서 셰프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의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어느 유명요리학교로 진학을 하는 것인가 입니다.





유명요리학교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요리학교추천해 달라는 글들을 많이 보게되는 군요.

그런데 중요한것은 유명요리학교라는 것은 실질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요리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같은 요리라고 하더라도 셰프마다의 맛이 다르고 영양이 다르듯이 요리학교도 마찮가지 입니다.

각 요리학교마다 특색이 다르고 추구하는 방향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가 우수하고, 어디가 못하다고 할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명요리학교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각각의 특징과 추구하는 방향이 미래 지향적이고 현재의 트랜드를 올바로 인식하고 있느냐 아니냐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지나처버린 트랜드의 교육은 당연히 경쟁력에서 많이 딸릴 수 밖에 없는것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요리학교로의 진학을 희망한다면, 현재의 트랜드와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추구하는 학교를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셰프라는 직업 자체가 경험, 경력, 숙련도, 등이 중요한 학문인 만큼 요리학교의 시설과 환경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볼 수 가 있죠.

그렇기 때문에 유명요리학교를 추천받을 때에는 그 학교의 시설, 기물, 기구, 장비 등을 살펴보는 것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당 하나씩 사용할 수 있어야 주어진 같은 시간동안 더 많은 훈련과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대부분의 유명요리학교에는 다양한 기관들과 산학협력이 맺어져 있기 때문에 다양하고 다채로운 현장실습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현장실습일지라도 어디로 나갈 수 있는 현장실습이 준비가 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죠?

경력과 이력에 사용되어 질 수 있는 현장실습이면 일수록 셰프가 되기 위해 준비중인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이처럼 유명요리학교를 추천받고자 하는 많은 학생들이 살펴보아야 할 점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에서는 이런 모든 점들에서 우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중에 있는데요.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유명요리학교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