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서류? 종이말고 식품!

EDIN 2015. 7. 8.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서류!!


우리나라 주식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쌀입니다.

하지만 각나라마다 주식이 조금씩 다르죠.

그러나 전세계적으로 주식은 경작이 쉽고, 담백한맛과 질리지 않는 식픔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것들이 바로 곡류와 서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나라의 주식인 서류에 대해서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와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에서 살펴본 서류의 종류에는 감자, 고구마가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토란, 참마, 카사바, 곤약, 돼지감자 등이 있습니다.

감자도 식감의 질에 따른 두가지의 종류로 나누기도 합니다.

하나는 분질감자로 잘 부스러지며, 찌거나 매시드를 이용한 조리로 사용되기에 적합합니다.

특히나 외관은 윤기가 나지 않고, 건조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서 가져온 냉동감자가 이것입니다.





다음은 점질감자로써, 분질감자와는 다르게 촉촉함과 끈끈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름을 이용한 볶음요리 조리에 적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샐러드, 조림, 튀김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에서는 이 두가지 종류의 분질, 점질 감자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분질감자의 전분은 높고, 수분과 당은 낮으며, 굽기, 삶기, 튀기기에 주로 사용됩니다.

반면 점질감자의 전분은 낮고, 수분과 당은 높으며, 볶음 조리에 주로 사용됩니다.




서류의 종류의 대표적인 감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고구마, 토란, 참마, 카사바, 곤약, 돼지감자 등의 서류가 있습니다.

서류라고 해서 처음에는 낯설기는 하지만,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학생들이라면 당연히 숙지하고 있으셔야겠죠?





현재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의 선두주자인 인천문예에서는 내년도의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같은 꿈과 목표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열정적인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는 이곳에 도전해보세요!


  이상으로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에서 살펴본 서류의 종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