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학과'커피의 역사'

EDIN 2013. 4. 13.

 

 

 

커피에 대해서 알려면 피의 역사 정도는 기본이죠 !

커피바리스타학과 친구들이 배우는 커피의 역사 이론수업 편 입니다 ~

 

순히 커피바리스타하면 머신이나 핸드드립으로 커피만 내리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생각하면 절~~~대 오산이죠 !

실행으로 옮기려면 그실습에 맞는이론을 충분히 숙지하고 있어야 실무에서의 실행이 가능해 지는대요.

 

그럼 커피를 알려면 커피의 역사부터 알아보셔야 겠죠? 그럼 커피바리스타학과 친구들이 배우는 커피의 역사에대한 수업내용

보시죠 !

 

 

 

 

*커피바리스타학과 이론 수업 커피의 역사

 

퍼의 발견은 아프리카의 아비시니아 지역 (지금의 에티오피아)에서 시작되엇다고 보는것이 정설인대요. 이 지방에서 야생으로 자란나 '커피'라는 식물이 발견되었고 그 후에 재배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커피 견에 관한 여러 가지 가설이 전해지고 있는데 정확한 역사적 근거는 없지만 아래의 5가지의 설이 가장 신빙성 이 있다고 합니다.

 

-칼디 설

-셰이크 오마르 와 공주의설

-모하메드 와 천사 가브리엘의 설

-라제스 의 이야기 (기록)

: 아랍의 의사로 900년경 그의 저서에서 처음 커피가문헌에 등장함 예멘을 통해 커피가 아라비아 반도로 전파되어 15세기 후반 아라비아 반도의 메카와 메디나 지역에 커피가 널리 퍼지게 되었고 1517년 오스만 투르크 제국의 셀림 1세가 이집트를 정복한 후 당시 수도 였던 콘스탄티노플에 커피가소개 됨. 1554년 콘스탄티노플 최초의 커피하우스가 문을 염.

 

 

 

 

 

 

 

 

 

*커피바리스타학과 이론 수업 커피의 어원

 

○커피의 어원은 에티오피아 남서부의 커피 생산지대인 카파 본래 와인을 가리키는 말이지만 커피를 지칭하게된 아라비아어의 카와 또한 힘이라는 뜻의 카후아 라는 어원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카와 : 자극과 활력을 불어넣는 다는 뜻)

 

 

주위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피에 대해서 이런 심오한 역사가 있다는사실 오늘잘아셨나요?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의 역사 와 어원에 대해서 보셨습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에서는 실습을하기위한 이론도 빠짐없이 교육하고 있다는거 ~ 꼭 ! 참고하시구요 !

 

커피바리스타학과 에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카톡ICAC 나 덧글로 물어보세요 ~

 

 

 

 

 

 

 

댓글

💲 추천 글